[경영전략] 하이얼(Haier)의 성장과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4.16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하이얼(Haier)의 성장과 경영전략에 대한 글로써...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한 하이얼을 통하여 ceo인 장루이민의 경영전략을 알아 본 글입니다.
목차
1. 하이얼(Haier)의 성장과 CEO 장루이민

2. 장루이민의 혁신적 경영전략

3. 하이얼과 장루이민의 한계

4. 결론
본문내용
장루이민의 혁신적 경영전략
1984년 12월, 장루이민이 취임할 당시 하이얼(칭다오 냉장고 총 공장)은 147만 위안의 적자에 직원들이 공장 아무데서나 대소변을 보고 공장비품과 자재를 마음대로 가져가는, 사회주의 기업 내에서도 최악의 기업이었다. 이 같은 엉망진창의 기업에 취임한 장루이민은 엄격한 규율의 적용과 효율적인 경영방식의 실천을 통해 하이얼을 오늘날 세계 500강 진입을 바라보는 대기업으로 성장시켰다. 중국에서 최초로 기업 브랜드 전략을 도입, 20년 전 147만위안(약 22억500만원)의 적자를 기록했던 부실기업을 806억위안(12조9000억원)의 매출을 올리는 중국 최고기업으로 키우는 경영능력을 발휘했다. 올해 세계 100대 브랜드에 중국 기업 중 유일하게 올라 중국의 체면을 살렸으며 개인적으로 국제기부협회가 선정한 우수기업인에 선정된 유일한 중국 기업인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하이얼 Haier 마케팅전략
  • 국제경영학 기업 보고서Haier목차Ⅰ. 회사소개1)회사소개 및 연혁2)소비증가율3)기업위치4)해외 시장 진출Ⅱ. 제품소개Ⅲ. 마케팅 전략1) 전반적인 전략①다각화 전략②국제화 전략2) 스폰서쉽 & 파트너쉽①스포츠 스폰서쉽②올림픽 스폰서쉽③전략적 파트너쉽Ⅳ. 한국 시장 진출1)한국시장 진입 동기2)SWOT분석3)전략적 해결방안Ⅰ. 회사소개1. 기업소개 및 연혁하이얼(Haier)은 중국 최고의 기업이다. 산동성 청도에서 집단소유제 기업으로

  • [국제경영] 하이얼 Haier 마케팅전략
  • Haier제조냉장고세탁기, 에어컨 등의 백색가전유통,금융가전, 통신, IT, 가구, 생물, 금융, 관광, 부동산, 전기부품, 홈 네트워크마케팅 – 1) 다각화 전략Haier*1. 다각화 전략하이얼은 1980년대 냉장고에서부터 출발했지만 그 이후, 세탁기, 에어컨 등 백색가전 부문으로 현재 컴퓨터, 휴대폰 등과 같은 정보통신 분야까지 다각화 하는데 성공했다. 하이얼은 현재 제품생산 뿐만아니라 유통과 금융산업에도 진출하여 가전, 통신, IT, 가구, 생물, 금융, 관

  • [국제경영] Haier하이얼의 한국 가전시장 공략
  • 경영난으로 1억 3,200만 인민폐의 빚을 지게 됐다. 하이얼은 이 회사를 1995년 7월 인수해 그동안 쌓인 기술과 조직 정비 노하우를 바탕으로 3개월 만에 흑자 이윤을 내는 데 성공했다. 1996년 회사는 ISO 9001 인증을 획득했고, 중국 제 1위 세탁기 제조업체로 부상했다. 1997년 하이얼의 세탁기 부서는 총 100만 대 생산을 돌파했고 매출은 12억 인민폐에 이르렀다. 레드스타의 성공적인 흑자전환은 중국의 기업 인수합병에서 하나의 신화가 되었다. 2. 성장전략 (

  • [기업분석] 중국기업 하이얼`Haier` 분석
  • Haier 제품은 이미 유럽 15개 대형 체인점 중 12점에 진입하였고, 미국 10개 대형체인점 중 9점에 진입하였다. 미국, 유럽에서는 설계, 생산, 판매 “3위1체”의 본토화 목표를 기본적으로 실현하였다. 세계 13개 공장은 정상 운영되고 있다. 2002년 3월 4일에 하이얼은 미국 뉴욕에서 그린니즈 은행이었던 빌딩을 사고 이 상징적인 건물을 북미 총본부로 했다. 이 일은 Haier의 ꡒ삼위일체ꡓ 전략이 해로운 단계에 들어가는 것이 나타났다. 하이얼의 눈부신 성장

  • [국제경영전략] 중국가전업체 하이얼의 글로벌 전략
  • 하이얼 1.3 하이얼의 한국 진출 전략Ⅲ. 결 론 하이얼의 발전과제와 시사점 Ⅰ. 서 론중국 가전산업의 대표적인 기업은 하이얼이다. 하이얼은 창의성과 고객 필요에의 신속대응이라는 명제하에 기업을 발전시켰다. ‘품질은 기업의 생명’이라는 내부 의식개혁을 시작으로 하이얼은 선진기법을 도입하면서 성장하는 전략을 채택하였다. 단기적으로는 기술습득, 기업조직의 혁신, M&A를 통한 양적 성장에 주력하였으며 장기적으로는 경영 개혁의 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