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경영과 최고경영자(ceo)의 역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4.14 / 2019.12.24
- 4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경영과 최고경영자(ceo)의 역할에 대하여 알아 본 글입니다. 경영이란 무엇인가 부터 경영의 조건, 경영자의 조건 , 요구능력, 이 시대가 바라는 경영자를 알아 본 글입니다.
- 목차
-
1. 경영의 정의
2. 경영의 세가지 관점
3. 경영의 필수 조건
4. 경영자 정의
5. 경영자의 요구능력
6. 21C형 최고경영자
- 본문내용
-
1.경영의 정의
-경영은 영어로 management 또는 business라고 한다.
-Management는 사람이 나이가 들어 지혜로워지면서 내리는 의사결정 내지는 활동
-Business의 어원은 busy : 사람이 사회적 존재로서 생존하고 발전하기 위해 몹시 바쁘게 뛰는 것을 의미
-이들을 종합해 보면 경영이란 사회적 존재로서 생존하고 발전하기 위한 나름대로의 목적을 달성하려고 내리게 되는 최적의 의사결정 과정
-모든 각 경제주체가 사회적 존재로서 생존하고 발전하기 위해 인적, 물적자원, 자본 등을 계획, 조직화, 지휘, 통제하는 연속적인 과정을 의미
-경영의 개념은 좁은 의미로는 영리 조직인 기업의 경영만을 의미하지만 넓은 의미로는 기업을 포함하여 가계나 국가, 학교, 종교단체 등 비영리 조직의 경영까지도 포함
-국가도 국가 세입으로 정해진 세출 활동만을 하는 데서 벗어남
-국가도 다른 국가와 경쟁하여 영리를 추구해야 하는 성격을 가지므로 경영의 원리가 적용
-현대 경영은 영리조직 뿐만 아니라 비영리 조직을 포함한 모든 조직을 운영하는 기본원리라고 할 수 있음
중략...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삼성전자 중국진출 전략
- 테슬라 TESLA 성공요인과 경영전략,마케팅전략 연구 및 테슬라 향후전략 제시 - 테슬라 기업전략 연구
- [광고분석] 비요뜨 분석
- [마케팅] 서울우유 `비요뜨`의 마케팅전략
- 재건축제도의 문제점 및 대책 방안
- [국제무역사] 일본 무역의 역사(일본무역사)
- [인사관리] 맥킨지&컴퍼니(McKinsey & Company) 조직구조 및 팀제
- [경영학] 스타벅스의 위기와 대응방안
- 파타고니아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과 파타고니아 기업분석 및 친환경 경영전략 분석과 느낀점
- 강원랜드가 지역 경제에 미친 영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