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연구] 상장기업 CEO조사 및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12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序 - 글로벌시대 CEO의 중요성 -
Ⅱ. 주식회사 E1의 구자용 사장
1. 구자용 사장 약력
2. 주식회사 E1 소개
3. 구자용 사장 가계도 분석
4. 구자용 사장 경영스타일 분석
5. 구자용 사장 개인적인 성품
6. 구자용 사장 전체적인 평가
Ⅲ. 주식회사 일동제약의 이금기 사장
1. 이금기 사장 약력
2. 주식회사 일동제약 소개
3. 이금기 사장이 걸어온 길
4. 이금기 사장의 유연성과 인간적인 면모
5. 최근의 근황- 건강의 비결, 꾸준한 운동과 다이어트
Ⅳ. 주식회사 오리온의 담철곤 사장
1. 담철곤 사장 약력
2. 동양그룹에서 오리온 그룹으로 분리- 작은딸의 분가
3. 가계도(동양 그룹+오리온 그룹)
4. CEO로서의 경영스타일
5. 한 인간으로서의 면모
- 본문내용
-
Ⅰ. 序 - 글로벌시대 CEO의 중요성
세계적으로 수많은 CEO가 있으며, 그들은 각기 다른 자신만의 경영철학을 가지고 자신의 기업을 이끌어가고 있다. 한 신문 기사에서 펜실베니아 경영대학원의 마이클 유심 경영학 교수는 다음과 같은 말을 한 적이 있다.
"P&G와 보잉의 주가가 강세를 보인 것은 우연이 아니다"
"한 기업의 주가가 향후 1~2년간 어떤 흐름을 보일지 알고 싶다면 경영진을 살펴보면 된다"
이처럼 현대 사회에서 한 기업의 성과와 방향을 결정짓는데 CEO는 큰 역할을 하고 있으며, 그들이 어떤 성향을 가지고 회사를 경영하고 있는지 유심히 살펴볼 필요가 있다.
'황제'와 '수리공' 스타일의 최고경영자(CEO) 시대가 가고 '지휘자형' CEO 시대가 도래하고 있다. 뉴욕타임스는 1990년대 CEO를 '제1세대'로 규정하고 그들의 특성을 '황제'라는 키워드로 풀었다. 씨티그룹의 샌포드 웨일, 타임워너의 제럴드 레빈, 제너럴일렉트릭(GE)의 잭 웰치, 디즈니의 마이클 아이스너 등이 대표적인 '황제형' CEO로 분류됐다. 이들은 대규모 인수합병(M&A)을 통해 기업의 덩치를 키우는 데 탁월한 수완을 발휘했다. 이 시기 CEO들은 끊임없이 제국의 영토를 확장했던 로마 황제를 닮았다. 이런 '제1세대 CEO'가 물러난 자리엔 큰 후유증이 남았다. 기업 규모는 크게 불었지만 기반이 허약했다. 정보기술(IT) 업계의 거품이 꺼지자 막대한 투자손실이 발생했고 이를 감추고자 회계장부에 분칠을 하다 줄줄이 쇠고랑을 찼다. 월드컴과 엔론 등은 회사 간판까지 내렸다. '제2세대 CEO'에게는 이런 혼란을 뚫고 회사를 지켜내라는 임무가 주어졌다. 헐렁하게 감겨 있던 볼트를 조이고 비대해진 몸집을 과감하게 줄이는 능력이 우선시 됐다. '황제형' CEO에 이어 '수리공 스타일'의 CEO가 등장한 배경이다. 씨티그룹의 찰스 프린스와 타임워너의 리처드 파슨스, 메릴린치의 스탠리 오닐 등이 대표적인 '제2세대 CEO'들이다. 위기는 그들의 손에 의해 극복되는 듯했다. 하지만 몇 년이 흐른 뒤 또 다른 위기가 불거졌다. 미국에서 불어 닥친 서브프라임 모기지(비우량 주택담보대출) 파장이 기업을 시험대에 올렸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