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융합과 조화를 중시하는 한국 문화와 접목 산업의 발전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4.02 / 2019.12.24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융합과 조화를 중시하는 한국 문화와 접목 산업의 발전상이라는 주제의 리포트입니다.
- 목차
-
1. 비빔밥 문화 (접목 문화)
2. 음식문화에서 드러나는 접목상
3. 접목 산업의 발전상
- 본문내용
-
3. 접목 산업의 발전상
기업이 국제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추려면 기술개발 능력을 확보해야 한다. 그러나 이것은 기업 혼자의 힘으로는 힘들다. 그렇다면 어떻게 시장의 최전선에서 경쟁의 벽을 헤쳐 나갈 것인가? 한국인의 기질로 보아 기존 기술을 순발력 있게 접목시킨 새 제품을 만드는 것이 더 이상적이다. 기존 제품에 다른 기능을 접목 다기능화시키는 것이다. 접목산업이 활성화되면 주력상품이라는 것도 제자리걸음을 벗어나 변신을 거듭하면서 변화를 불러오게 된다.
세계는 지금 기업과 기업, 상품과 상품, 상품과 서비스의 접목시대라 할 만큼 활발한 융합바람이 맹렬하게 불고 있다. 디지털과 네트워크 기술이 열리고 방송과 통신의 융합이 이루어지면서 그 틈새로 상상할 수 없는 새 기술, 새 제품, 새 시장이 들어서고 있다. 그중에서 가장 눈부신 접목이 일어나는 분야가 IT 분야이다. 카메라, 휴대전화, MP3 등이 복합기능으로 합쳐지는 디지털 컨버전스 제품은 한국산이 세계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또한 한국기업은 상품에 문화를 접목하기도 한다. 제품을 수출하는데 그치지 않고 현지의 관습과 문화에 맞는 가공과정을 거쳐 내놓는 것이다.
엘지전자는 중동사람들이 기호식품인 대추야자를 숙성해 먹는 점을 감안, 대추야자를 영하 25도로 급냉각시켜 대추야자 맛을 6개월간 유지하게 하는 대추야자 냉장고로 대박을 터뜨렸다. 또 휴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