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마케팅] 아이스커피 SWOT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3.22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맥심 SWOT분석

<원두커피>

Strength
- 인스턴트 커피 동종 브랜드 가운데 단연 압도적 브랜드 인지도
- 인스턴트 커피 특성상 원두커피에 비해 어디서나 빠르고 손쉽게 마실 수 있음
- 유례없이 높은 국내 인스턴트 커피의 시장점유율

Weakness
- 비슷한 컨셉의 광고 반복노출로 고착화 되고 진부한 브랜드 이미지
- 고정된 소비자 세대 층 (30-40대, 그 이상 여성층)

본문내용
Opportunity
- 원두 커피 가격 대비 품질에 대한 소비자들의 신뢰도 낮음
- 원두 커피 시장이 여러 브랜드들의 경쟁으로 과열되는 가운데, 인스턴트 커피시장의 경쟁은 상대적으로 느슨
- 동일 시장군에 젊은 층을 겨냥한 브랜드 는 없음.

Treats
- 새롭게 성장하며 얼리 어답터(Early Adopter)들 사이에서 유행을 주도하는 우리나라 원두커피 시장, 치열한 경쟁의 원두커피 브랜드들
- 최근 고급화된 소비자들의 입맛에 따라 급격히 상승하는 원재료(커피콩 등) 단가

<아이스커피> - 맥심에는 아이스 커피믹스와 아이스 블랙 두 제 품이있음
(동서식품에 사진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신제품 캔커피 브랜드 마케팅전략
  • 목차 Ⅰ. 서론 1. 브랜드 소개2. 커피시장을 선택한 이유3. 대용량, 저가, 고급 이미지를 선택한 이유4. 올 여름 이 제품이 필요한 이유 Ⅱ. 본론 1- 마케팅 환경 분석1. 시장환경 분석2. SWOTⅢ. 본론 2- 마케팅 전략 수립1. 마케팅 목적설정2. STP 전략3. 4p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Ⅳ. 결론1. 전략집행2. 성과평가* 참고문헌Ⅰ. 서론 1. 브랜드소개사람들이 카페에 가는 이유는 제각각이다. 누군가는 카페의 메뉴를 맛보러 가고, 누군가는 그저

  • [마케팅원론] 카페베네 CAFFE BENE 마케팅 전략 및 신제품 개발 보고서
  • 분석(1) SWOT 분석 강점(Strength) 메뉴가 다양하다(제품 차별성)보통 커피전문점은 커피에 특화를 하고 있지만, 카페베네는 커피보다 그 외의 메뉴인 와플과 젤라또 등에 주목했다. 크게 구분이 가지 않는 커피맛에 비해 디저트메뉴들은 차별화의 소지가 크기 때문이다. 디저트 문화가 이젠 간식의 범위를 벗어나서 하나의 식문화로서 정착을 해가고 있기 때문에 디저트 메뉴의 다양화는 큰 강점이 될 수 있다. 지속적인 신 메뉴 개발도 경쟁력 유지

  • 오설록 티 하우스 마케팅 성공 사례
  • 마케팅 가격 파괴와 정 반대의 개념으로 약간의 높은 가격과 친환경, 유기농의 고급스럽고, 믿음직한 품질을 제공함으로 소비자를 공략하는 판매 기법을 사용하고 있다. 각각의 녹차음료에 이름을 붙여 이 제품은 단순한 녹차가 아니라는 것을 말하고 있는 것이다. 7. SWOT 분석1) STRENGTH ①녹차 상품의 다양화(음료, 베이커리, 녹차비누,팩), 전문화 녹차 하나의 상품을 음료 및 베이커리, 녹차비나, 팩으로 개발하여 고객에게 다양한 녹차 식품을 맛 볼

  • 동서식품(맥심)레포트
  • 동서식품(맥심) 마케팅사례와 전략목 차Ⅰ. 기업선정 동기Ⅱ. 기업소개1) 연혁2) 기업의 미션과 비전2) 핵심 역량3) 사업 현황Ⅲ. 마케팅 환경 분석1) 인스턴트커피 시장의 규모 2) 시장상황3) SWOT 분석Ⅳ. 마케팅 전략1) S/T/P 전략 2) 4P 전략Ⅴ. 결론 및 향후전략- 참고자료Ⅰ. 기업선정 동기오늘 날 대부분의 사람들이 선호하는 기호식품 음료 중 하나는 바로‘커피’일 것이다. 한국은 1인당 연간 평균 330잔 마시는 세계 10위권의 커피시장을 형

  • [학사학위 졸업논문] 녹차전문점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커피 전문점 이용 행태적 특성 2) 녹차의 이용 행태적 특성3) 녹차전문점의 인지 여부 2. 마케팅전략 1) 거시적 환경분석 (1) 경제적 특성 (2) 사회문화적 특성 (3) 인구 통계적 특성 (4) 라이프스타일 특성 2) SWOT분석 (1) 커피전문점 SWOT분석 (2) 녹차 전문점 SWOT분석 3) TARGETING 4) POSITIONING 5) MARKETING MIX(4P) (1) 가격전략(Price) (2) 제품전략(Product) (3) 입지 전략(Place) (4) 판촉전략(Promotion) Ⅴ. 결론 및 시사점 참고문헌 부록(설문지) 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