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운영관리] 오감을 사로잡는 카페 “나무그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3.21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개요
2. 본론
가. 성공 포인트
나. 타켓 분석
다. 포지셔닝
라. 서비스 패키지 분석
다. 문제점
3. 결론
- 본문내용
-
1.개요
레드오션은 오늘날 존재하는 모든 산업을 뜻하며 이미 세상에 잘 알려진 시장 공간이다. 이곳에서는 명확하게 그어진 산업간 경계 내에서 기업들이 경쟁자들로부터 서로 시장을 빼앗기 위해 유혈 경쟁을 벌이게 된다. 반면 블루오션은 현재 존재하지 않는 모든 산업을 나타내며 아직 우리가 모르고 있는 시장 공간으로써 게임의 규칙이 아직 정해지지 않은 블루오션에서는 새로운 수요 창출과 고수익 성장의 기회를 누가 먼저 발견할 것인가가 무엇보다 중요한 이슈로 부각되고 있다. 따라서 이러한 블루오션 전략은 마케팅 전략에만 한정된 것이 아니라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고 고객니즈에 부합하는 제품․서비스를 만들어 내야 한다. 하지만 기술이 평준화 내지 확산 결과로 인하여 제품의 생산기술은 보편화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기업들은 이에 따라 다양한 부대서비스를 제공하여 유형적 제품의 특성의 한계성을 보강하고 있다. 이러한 추세를 이해하여 요즘 강세를 보이는 “나무그늘”이라는 신개념 카페의 등장이다. 기존 시장의 이미지와 새로운 서비스를 부가적으로 추가하여 문화공간이라는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여 대표적인 문화 공간 업체의 선두주자로 발돋움 하였다
- 참고문헌
-
※ 참고 자료 및 기사
◦ 서비스운영관리 / 형설출판사 / 원석희
-제1장 서론, 제7장 서비스 상품개발
◦ 나무그늘 홈페이지 / http://www.restree.net
◦ 매일경제 2007.09.27 ‘덤과 펀(fun)이 있는 ‘나무그늘’, 토종 커피숍이 나간다!’
◦ 한국경제 2007.08.20 ‘창업 성수기 다가오는데…돈 될 만한 업종 "콕 찍어"’
◦ 서울경제 2007.07.04 ‘족욕·독서·게임… '멀티 카페'가 뜬다.’
◦ 미디어다음 2007.06.06 ‘나무그늘, 커피 마시며 닥터피시와 스킨십 하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