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매업경영,나무그늘경영,기업분석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3 / 2019.12.24
- 3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기업소개
1. 나무그늘 소개
2. 연혁
3. BI
Ⅱ. 시장분석
1. 마이클포터 5Forces
2. STP 분석
Ⅲ. 소매믹스
1. 입지
2. Product/Price
3. Place/SCM
4. Promotion/Communication
5. 고객서비스/CRM
6. Design/Display
Ⅳ.경쟁기업 분석
Ⅴ. SWOT분석 및 추천전략
- 본문내용
-
Ⅰ. 기업소개(나무그늘)
1. 나무그늘 소개
책을 의미하는 시각, 음악을 의미하는 청각, 커피의 향을 의미하는 후각, 맛있는 빵을 의미하는 미각, 닥터피쉬체험과 족욕을 의미하는 촉각.
나무그늘을 상징하는 한 그루의 나무는 누구나 와서 편히 쉴 수 있는 공간을 의미하며, 책과 스파, 유기농차, 커피는 건강을 생각하는 현대인의 웰빙문화공간과 FUN을 주제로한 나무그늘의 컨셉을 의미한다.
2. 연혁
○ 2006년 9월 종로점오픈
○ 2006년 11월 연신내점오픈
○ 2007년 3월 안양점오픈(닥터피쉬도입)
○ 2007년 5월 18일 강남점오픈(FC시작)
○ 2007년 10월 CJ푸드의 유통망도입
○ 2007년 12월 명동점오픈예정
2. BI 소개
1) 의미적 측면
- 한그루의 나무를 심볼로 표현하여 정서적인 휴식공간을 강조한 컨셉
- 나무그늘 : 오감으로 체험하며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곳
- 웰빙 트렌드에 맞추어 유기농차, 족욕, 닥터피쉬체험 등의 차별화 서비스
2) 형태적 측면
- 시각화를 고려한 심볼과 한글 브랜드네임의 복합
- 브랜드네임자체의 의미와 크기의 변화로 자연스러움을 강조
3) 음성적 측면
- 친근하고 편안한 발음
- 의미전달성에 따른 음절수의 유연성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