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DAISO(다이소)`의 선호도 상승을 위한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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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조사목적
1. 선정이유
2. 조사중점
Ⅱ. 기업분석
1. 기업 개요
2. 기업 연혁
3. 기업 Vision
4. 기업 재무
Ⅲ. 저가시장분석
1. 시장동향
2. 소비자 소비형태
3. 다이소의 STP
Ⅳ. 전략분석
1. 제품전략
2. 마케팅전략
3. 경쟁전략
4. 서비스전략
Ⅴ. 성공요인분석
1. 균일가격
2. 고급화
3. 커뮤니케이션
4. 상품의 다양화
Ⅵ. 추천전략
본문내용
Ⅰ. 조사목적

1. 선정이유
다이소아성산업은 1992년 설립된 균일가 생활용품 유통업체로, 일본 다이소산업과 제휴해 '다이소'란 1000원숍을 운영하고 있다. 1997년 국내에 첫선을 보인 다이소는 현재 전국 410개 매장을 가진 국내 최대 균일가 생활용품 매장으로 발전했다. 현재 욕실용품 주방용품 사무용품 문구 인테리어제품 등 2만여개 생활용품을 대부분 3000원 이하의 균일가로 판매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150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이를 평균 판매단가인 1200원을 기준으로 판매수량을 환산하면 연간 1억2500만개,월평균 1040만개,일평균 34만개에 해당한다.
다이소는 가격에 비해 가치가 높은 상품력으로 소비자들의 호응이 높다. 특히 최근 고유가와 생활물가 급등에 따라 소비심리가 위축되면서 알뜰 소비 매장으로 주목받고 있다. 2008년 브랜드 대상을 받은 다이소는 앞으로 신상품개발 확대와 담당 매장의 최적관리, 중대형 직영점 개설등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점포망을 확대할 계획을 보이며 국내 저가 생활용품 시장의 독보적인 업체로서 위치를 굳혀가고 있다.

2. 조사 중점
- 저가시장동향 및 생활용품 시장 분석
- 다이소의 저가의 상품으로 고급화를 추구, 꾸준한 성장.
- 다이소에 대한 STP, 소비자 소매형태에 따른 마케팅 전략
- 다이소의 앞으로의 전망과 추천 전략






Ⅱ. 기업분석
1. 기업개요


법인명
❘ ㈜다이소아성산업

상호
❘ 다이소

대표이사
❘ 박정부

소재지
❘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설립년도
❘ 1992년

사업내용
❘ 양질의 생활용품 균일가 판매

취급 품목수
❘ 약 2만 여종

매장 수
❘ 468여개 (2007년 10월 29일 기준)

기타사항
❘ 자체적으로 물류센터 및 배송 시스템 운영


❘ 2001년 9월, 일본 100엔샵 업계 1위인 다이소 산업과 합작


2. 기업연혁
1992
2월 <㈜아성산업>설립
1997
5월 국내 최초 균일가 생활용품 브랜드 <아스코이븐프라자> 론칭(1호점 오픈)
9월 자본금 증자 (2.5억원)
1998
6월 한국 프랜차이즈 대상 수상 (동아일보, 매일경제 신문사 주최)
1999
5월 물류센터 준공 (경기도 화성시 : 5000평 규모)
2001
9월 100호점 돌파, 일본 다이소산업과 합작
※일본 다이소 산업 : 연간 매출 3조원. 매장수 2500여개.
보유상품 수 8만 여종인 일본 최대 균일가 생활용품 유통업계
2003
6월 200호점 돌파
12월 물류센터 준공 (경기도 용인시 : 7000평 규모), 본사 및 종합 물류센터 이전
2004
9월 취급품목 1만종 돌파
2005
4월 300호점 돌파
10월 취급품목 2만종 돌파
12월 연간 매출 790억원
2006
12월 연간 매출 1050억원 돌파
2007
6월 혁신활동 start
9월 2007 올해의 브랜드대상 수상
2008
10월 2008 올해의 브랜드대상 수상

3. 기업Vision
제품의 가격보다 두 배 이상의 가치를 지닌 제품을 고객에게 제공하여 고객들에게 합리적인 소비 마인드를 정착시키는 것. 이것이 바로 다이소아성산업의 궁극적인 목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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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덕분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yunsoo***
    (2014.06.15 00:54:03)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정리가 잘되어있네요.
  • lee***
    (2009.09.11 08:22: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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