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삼성테스코 경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13 / 2019.12.24
- 3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기업소개
외부환경 분석
내부환경 분석
SWOT분석/Key Issues
- 본문내용
-
내부환경 분석
경 영 문 화
GloCal
삼성의 관리능력과
Tesco의 폭넓은 localization
노하우를 바탕으로
공존공영의 파트너쉽을 이룸.
신바레이션 문화
한국의 신바람 문화와
Tesco의 합리문화가 만나
신바레이션 문화라는 기업문화를
성공적으로 만들어 냄
거 시 환 경
1) 인구통계학적 환경요인
맞벌이 부부, 핵가족화 효율적 구매 욕구
2) 경제적 환경 요인
하반기 내수경기 활성화 전망
세계적인 장기 호황 지속
증시 활황이 소비증가에 긍정적 영향
경기변동 순환주기가 짧고 폭 또한 줄어듬
대형마트 시장 자체에 경기변동의 영향 감소
3) 사회적∙법적 환경요인
대규모점포 사업조정 특별법안
: 등록제 허가제
대선으로 인한 대내외 환경변화에 소비자
심리 민감하게 반응할 가능성 존재
4) 경제적 환경 요인
점점 증가하고 있는 소비자들의 질적 풍요
추구현상
- 참고문헌
-
국내 할인점 시장 현황과 성장 전략 -삼성경제연구소 2001. 11
2007년 유통업전망-유통산업연구소
대형마트 현황과 중소유통 활성화 방안-중소기업중앙회 2007.1
2007 경제 분석-유통 - 대신투자증권 리서치
할인점 경영의 성공 포인트 7-LG주간경제670호 2002.04.10
할인점 결산 및 전망-월간 리테일매거진 2007년 1월호
2007년 경제 전망 유통편-이코노미21
홈플러스, 이마트 잡겠다-매일경제 2007년 3월 11일
홈플러스 유통 2위 수성 고심-파이낸셜 뉴스 2007년 1월 28일
홈플러스 유통 종주국에 역수출- 프라임경제 2007년 6월 7일자
한국형 ‘백화점식 대형매장’먹혔다-한국일보 2007년 5월 28일
농수사홈, 국내 최초 초저가 오프유통업 진출-Money Today 2007년 4월 18일
삼성테스코 홈플러스 사이트 www.homeplus.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