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대우자동차 레간자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13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대우 자동차

대우자동차의 전략

마케팅 전략
본문내용
대우 자동차 역사

1962년 한국 최초의 자동차 메이커

1972년 GM과 합작으로 GM KOREA설립 시장 점유율 50%이상 점유

1974년 현대(포니)에 업계 1위 자리를 내주게 됨

1976년 11월 새한자동차㈜로 회사명

1978년 7월 대우의 경영참여

1982년 12월 대우자동차㈜로 회사명 변경

1992년 GM과의 합작관계 청산하며 결별


대우자동차의 이미지


잔고장, 부품이 비싸다

연료비가 많이 든다

소음이 많이나고 엔진소리가 크다

차가 무거워서 잔고장이 많다


정상 탈환을 위해서는?
97년 판매 목표 140000 (월 12000 대)

대우의 영향권을 넘어 기아와 현대의 영향권으로 침입해야만 가능

벽을 넘기 위해서는 새로운 가치관이 필요


전혀 다른 광고 컨셉으로 접근하여야 한다

왜냐하면 기존 컨셉은 현대와 기아 주도로 만들어진 컨셉이다.
누가 더 안전하냐? 누가 파워가 있느냐?
참고문헌
http://car.allro.com/311?srchid=BR1http%3A%2F%2Fcar.allro.com%2F

레간자 광고 계획서

[출처] 체험 마케팅 시대 / 사례 ③ GM 대우|작성자 아이린

매일경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해외진출사례] 해외자회사 설립의 성공적 사례-대우자동차의 폴란드 진출
  • 대우가 폴란드에서 FSO를 인수할 당시 선진 자동차업체인 GM과 경쟁했던 점에서도 알 수 있듯이 동유럽시장에 많은 선진업체들이 이미 진출해 있거나 진출을 시도하고 있어 이들과의 경쟁이 불가피 할 것으로 보인다.또한 대우가 동유럽지역을 발판으로 진출을 시도하고 있는 서유럽 시장도 유수의 선진업체들이 이미 진출해 확고한 기반을 갖추고 있으므로, 이들과의 경쟁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전략을 모색해야 한다.또 하나의 위협요인으로

  • GM대우의 자동차시장에서의 고객 및 시장지향적 마케팅전략
  • GM 대우의 자동차 시장에서의 고객 및 시장지향적 마케팅 전략에 관하여Ⅰ.서론Ⅱ.GM-DAEWOO 회사개요Ⅲ. GM의 대우 차 인수1. 대우 자동차의 상황2. GM의 대우 차 인수Ⅳ. GM대우 출범 6개월간 성과1. 재도약 시동 및 경영 정상궤도 회복2.GM대우, 3위 자리 탈환Ⅴ.성공요인 및 경쟁전략1.마케팅전략2.브랜드이미지 제고전략 3.인사 및 조직부문 4.경영정보시스템구축Ⅵ.GM 대우의 해외진출 현황1.해외법인 현황2.해외진출 현황 

  • [국제경영] GM대우의 한국시장 진출 및 글로벌전략
  • 자동차 기업(2) GM의 세계화 과정(3) 한국에서의 GM(4) GM의 장점 및 특기사항2. 한국 자동차 시장 및 GM의 경쟁사들(1) 한국의 자동차 시장 분석(2) GM의 경쟁사 분석3. GM의 한국 시장 진입(1) 대우 인수 이전의 GM의 한국시장 진출전략(2) 대우자동차 인수4. GM의 한국 시장 확대 전략(1) 내수시장의 시장 점유율 증가 : STAR로의 발전(2) 신제품 투입 및 제품 차별화 전략(3) 적극적인 마케팅 및 판촉 전략(4) 대우자동차 운영 전략(5) 자동차 관련 금융 서비

  • [국제경영] GM대우성공사례분석
  • 목차서론: 1.자동차 산업의 구조재편2.기업선정이유본론: 1. 제네럴모터스 소개2. 대우자동차 소개3. 진입유형 - 인수합병(1)인수합병 동기(2)인수합병 과정(3)결과 4.GM-대우의 경영전략과 관리-Porter의 다이아몬드 모델 중심으로 분석(1) 내수시장의 시장 점유율 증가 (2) 신제품 투입 및 제품 차별화 전략(3) 적극적인 마케팅 및 판촉 전략(4) 대우자동차 운영 전략(5) 자동차 관련 금융 서비스 강화 전략(6) 한국 문화와 GM기업 문화의 조화결론: 인

  • [마케팅전략] GM대우자동차 마티즈 마케팅사례
  • 대우자동차는 경승용차의 후발주자라는 약점을 극복해야만 했다. 때문에 신선한 이미지로 되도록 많은 곳에서 마티즈Ⅰ을 선보여야 했다. 이에 대우자동차는 ‘마티즈Ⅰ’을 온갖 스포츠행사에 경품으로 내걸었고, 신세대 스타를 기용하여 마티즈1 의 감각적이고, 세련된 그리고 경제적인 면을 부각 시켜 ‘마티즈Ⅰ’에 대한 소비자들이 인 지도를 높이는데 주력하였다. 이러한 ‘마티즈Ⅰ’의 성공적인 마케팅전략으로 인해 이후 ‘마 티즈Ⅱ’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