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독후감]`튀지 말고 차별화 하라` 책을 읽고 나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15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마케팅 담당자를 보고 있으면 항상 경쟁사 제품에 비해 뭔가를 차별화하려고 갖은 수단을 다 쓴다. 차별화를 하기 위해 이름있는 학계 권위자로부터 이야기도 듣고, 유명한 컨설팅 회사에게 많은 돈을 들이면서 참신한 마케팅 전략을 짠다. 그리고 상품 자체에 참신함을 주기에는 시간이 소요되므로, 상품본질은 그대로 두고 튀는 광고 카피로 마케팅을 이렇게 그리고 또 저렇게 시도한다. 그러나 조금만 시간이 지나면 경쟁사가 곧 추격, 모방하여 차별화 포인트가 사라지곤 한다. 컨설팅을 해준 교수와 컨설턴트가 한 회사에만 조언을 해주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그리고 튀는 발상과 행동으로는 일시적 차별화가 될지는 모르지만, 그게 또 역효과를 내 나중에는 발목을 잡는 일이 허다하게 발생한다. 예를 들어보면 대우자동차의 레간자가 조용하다는 광고를 내 한때 히트를 쳤지만, 나중에 자동차 소음이 나오자 소비자들로부터 항의를 많이 받았다는 경우가 이를 대변해 주고 있다. 즉 튀지말고 차별화하는 것이 진정한 차별화 인 것이다. 예를 하나 더 들어보면 자동차 브랜드는 자신만의 속성을 가지고 있다. BMW는 주행, 메르세데스 벤츠는 기계공학, 볼보는 안전, 재규어는 스타일, 도요타는 신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생각에 관한 생각 5장 두 자아 생각에 관한 생각 요약 생각에 관한 생각 줄거리
- 파우스트 독후감 - 파우스트 작품해석 및 줄거리요약과 파우스트 읽고나서 느낀점
- 파우스트독후감 파우스트 파우스트 독후감 파우스트 독서감상문 파우스트 감상문
- 영화 블랙 Black감상문
- 영화 ‘버킷 리스트’를 통해 본 대인관계와 커뮤니케이션
- 간호사 너 자신이 되어라 한화순 독후감 감상문 서평!!!!!
- 독후감 사금파리 한 조각 을 읽고
- [세일즈맨의 죽음, 세일즈맨의죽음] 세일즈맨의 죽음 감상 및 분석
- [최신A+자료]크래쉬영화감상문[크래쉬분석적영화감상문][크래쉬인물분석적영화감상문][크래쉬 인물분석][영화 크래쉬 감상문][인종차별영화 크래쉬 감상문][인종차별 크래쉬 비평문]
- 서평 대북정책의 새로운 이해 남북을 잇는 현대사 산책 을 읽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