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카드의 광고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13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광고보기
1. 카드시장현황
2. 카드사별 광고전략
3. KB카드 사업전략 및 광고특징
4. KB카드 광고의 이론 분석
5. KB카드 광고의 방향제시
6. 조사하며 배운 것
마침
본문내용
1. 카드시장현황

1. 경제활동 인구 1인당 = 3.5개의 카드 소유

2. 카드사의 다양한 광고  소비자인지 포화

3. ‘카드’스키마와 연계된 독특한 브랜드 없음

4. 은행권의 카드 사업 확대
1) 신한지주의 LG카드인수에 따른 위기감 확대
2) 카드사업의 높은 수익률


3. KB카드 사업전략 및 광고특징

<배경> 고객 감소 : 960만(2005.12)  900만(2006.06)
신한지주의 급부상 & LG카드 인수


1. 사업전략
 카드사업 부 독립화
1) Target : 20-30대 (신흥시장&잠재시장)

2) 포인트 ‘적립 & 할인’ 강화

3) 광범위한 on-off 라인 연계

4) 남성층, 여성층 분리

5) 공익성 강조 (UNICEF, 사랑의 열매, 굿네이버스)


2. 광고전략

1) 시리즈 광고

1차 광고 : 쿵쿵쿵
 성적호기심 자극
2차 광고 : 비 & 보아
 1차 광고 유지
 속성을 이미지화
2) 역동성 + 이미지

3) 일러스트 작업

4) 온라인으로의 연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와 마케팅] 국민은행 락스타 분석
  • 광고공모전(TV광고 제작용 스토리보드)국민은행 락스타 분석목차Ⅰ. KB 락스타 존의 설립 동기Ⅱ. 락스타 존 소개1. 락스타 존 소개2. 전국 락스타 존Ⅲ. 락스타 체크카드 혜택 Ⅳ. 외부환경 분석1. 저축률 급전직하, 경제활력 저해 우려2. 젊은 세대들의 재테크 관심3. 인구통계적 요인으로써의 대학생의 증가4. 문화, 사회적 요인Ⅴ. 국민은행의 강점과 약점Ⅵ. 국민은행의 시장매력 분석Ⅶ. SWOT 분석Ⅷ. STP 분석Ⅸ. 추진전략Ⅹ. 홍보전

  • 1인치 더 슬림한 `MAN’SSUITCARD`제안 및 프로모션 방안 기획서
  • 대한민국 남성의생활을 재단하다1인치 더 슬림 한 “MAN’S SUIT CARD” 제안 및 프로모션 방안 기획서기대효과환경분석전략제시컨셉문제점1325412345Contents1123451.상황분석▷ 실제로 상반기 소비자물가 작년 동기 대비 4.3% 상승▷ 경제 활동 인구도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41% 증가▶ 카드 명목 사용액 증가 신용카드 소비가 (출처:여신금융협회, 단위:천억원) 3.0001,50002007 20082009 2010사용실적 있는 신용카드 수 (출처:여신금융협회,

  • 현대 카드 마케팅 전략 분석
  • 카드를 만듬)- 여성중심 → 남성으로 확장 sagment 전략을 취하고 있음- 주력카드 :  LG레이디카드(여성전용서비스 특화)LG카드- one card 전략, 고객중심의 CRM 경영- 젊은 직장인 타켓 → 고급스러운 이미지- 주력카드 : 애니 패스카드(여가 혜택 쪽의 강점을 가지고 있음)삼성카드신용카드 시장분석잡코리아와 함께 글로벌 인재가 되는 방법SWOT 분석위협(Threat)높은 실업률로 인한 목표시장의 경제력 약화 티저 광고의 거부감이 제품에 전이최근 증

  • 현대카드 경영분석과 소비자행동분석
  • 현대카드 소비자시장 분석1. 현대카드 소비자 특징나이: 20~35직업: 카드를 사용할 수 있는 수준의 직장부: 일반고객 (M카드) /귀족고객(더 블랙, 더 퍼플) 개성: 개성을 중시하는 사람들이 비교적 많은 현대카드에는 특성화된 디자인 컬러 크기의 카드가 있기 때문에라이프스타일: 자신의 상황에 맞는 특성화된 포인트 제도 알파벳 카드로 인해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의 사람들이 선호> CNB뉴스 : 08.3.26 현대카드의 눈부신 성장 뒤에는 현대자동차가 있

  • [경영학] 현대카드 마케팅 분석 및 발전방향-신한카드와 비교
  • 카드로 돌아서고 있다. 이에 따라 신용카드 회사들도 함께 발전하고 카드사들끼리의 경쟁은 더 치열해져 간다. 현재 신용카드 점유율 1위 기업은 신한카드, 그리고 그 뒤를 따라 BC카드, 현대카드, 삼성카드가 맹추격 하고 있다.우리 조는 현대카드를 중심으로 신한카드와 비교하여 환경 분석, 마케팅 분석, STP분석을 하고 헌대카드가 나아가야 할 방향과 대안을 제시해보았다.현대카드 기업소개사업전략Vision : 세계 초일류 금융회사로의 도약사업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