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스타벅스 만족,불만족 소비자를 통해서 본 광고 유형이 광고태도, 상표태도,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13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조사 목적
조사 개요
조사 결과-스타벅스 결과 분석
조사 결과-경쟁상표 결과 분석
토론
결론
본문내용
시기: 2006년 10월 27~29일
대상: 20대 초반 남녀
방법: 5점 척도 설문지
표본 수: 100개 (각 집단당 25개)
광고 표본: 정보 제공형, 감성 소구형 대안 상표+스타벅스+모의 경쟁 상표
경쟁 상표: 피실험자에게 인지도가 없는 국외 동종 상표


토론

불만족 소비자의 스타벅스 광고태도,상표태도 : 정보 제공형 우수

지면광고, 감성 광고의 매력 문제

But, 불만족 소비자의 스타벅스 구매의도: 약간 감성소구형이 우수(거의 같음)

노출 문제, 구매의도는 기존태도 영향


만족하는 소비자의 경쟁상표 광고태도: 감성 소구형
상표태도: 정보 제공형


광고태도≠상표태도, 감성 광고에 흥미
정보 제공형 광고에서 긍정적인 정보를 얻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논문][외식산업경영학] 커피전문점의 선택속성과 고객만족도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해 알아보고, 특히 고객들의 인구통계적인 특징에 따라 주요 선택속성이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이 어떻게 달라지는지를 파악하는 것이다. 본 연구는 커피 산업의 서비스 품질이 고객만족 및 재 방문의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실증적인 측면에서 분석하고 이들의 관계를 규명하여, 이를 바탕으로 커피산업의 서비스 품질 향상과 고객만족과 재방문 요인의 방안을 제시하여 연구의 시사점을 제공하고자 한다.이른 통하여 기업

  • [조사방법론] 대학교내 커피전문점 서비스품질이 서비스가치, 신뢰, 몰입, 고객만족과 충성의도에 미치는 영향
  • 본적인 맛의 품질 및 서비스가 고객에게 만족되지 않으면, 다른 부분이 우수하더라도 고객 충성도 개념인 추천의도와 재방문 의도는 높아지지 않는다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었으며, 또한 트렌드에 따라 브랜드의 인지도 및 부가서비스 또한 고객이 재방문 및 만족함에 있어서 중요한 요소가 됨을 알 수 있었다. 기명옥, 이동일(2008)은, 브랜드 커피전문점의 지각된 품질과 브랜드 이미지가 지각된 가치와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면서, 소비자가 가

  • 놀부 부대찌개&철판구이 마케팅 4P,STP전략분석및 놀부 마케팅조사와 놀부 새로운 전략제안
  • 구매력을 갖춘 주 고객(Target)이 된다.③ 포지셔닝(Positioning) 속성/효익, 사용상황, 제품사용자, 경쟁, 제품군에 의한 포지셔닝 등고객의 욕구- 웰빙 붐과 함께 상승한 한식에 대한 선호, 저렴한 가격, 서비스와 브랜드 홍보, 접근의 용이성자사 브랜드의 강점- 한국인 남녀노소 모두가 선호하는 음식- 저렴한 가격과 좋은 품질과 맛- 깔끔하며 세련된 카페 형식의 인테리어자사 브랜드의 단점- 서비스 부족( 외식브랜드 서비스 불만족 5위)- 상대적

  • 패스트푸드점(맥도날드), 아이스크림전문점(롯데제과 나뚜루), 홈쇼핑(GS홈쇼핑), 패밀리레스토랑(베니건스), 편의점(C&U, 패밀리마트), 백화점(롯데쇼핑, 롯데백화점), 커피전문점(스타벅스), 화장품전문점(미샤)
  • 소비자에 있어 의사결정의 중요한 요인이 되며 특히 주변의 교통 혼잡, 주차가능 정도 등은 고객 불만족의 중요한 속성 차지*위치 및 교통 편리성- 현재 6개 점포 중 방이동점을 제외한 나머지에는 문제가 없다고 봄- 방이동점에 대한 개별적인 마케팅 전략은 없음4. 브랜드교육수준, 직업, 성별, 주거 지역 등에 따라 영향을 받으며, IMF 체제 이후 외국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반감 심화1) 인지도- 업계 최초의 TV광고, PC통신, Internet을 이용한 광고

  • [국제경영] Starbucks 스타벅스의 한국현지화전략
  • 스타벅스커피 인터내셔널과 (주)신세계가 라이센스 계약 체결하여 국내 법인설립.(주) 에스코 코리아 1999 스타벅스커피 서울1호점(이대점) 오픈 2000 1월 대학로점(2호점) / 2월 강남점(3호점)4월 명동점(4호점)오픈 / 5월 아셈점(5호점)오픈6월 압구정(6호점)오픈 / 10월 여의도점(7호점)오픈11월 서여의도(8호점), 코엑스(9호점), 역삼(10호점)오픈12월 자본참여조인식 - 스타벅스 커피 코리아 사명변경 (매장수 = 9개)2001년 2월 미국 스타벅스본사에서 President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