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사방법론] 대학교내 커피전문점 서비스품질이 서비스가치, 신뢰, 몰입, 고객만족과 충성의도에 미치는 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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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2.1 대학 커피전문점에 대한 정의


2.2 서비스 품질의 개념과 커피전문점 서비스 품질연구

2.3 가치

2.4 신뢰

2.5 몰입

2.6 고객만족

2.7 재구매의도

2.8 서비스품질과 가치, 신뢰, 몰입, 충성의도, 고객만족과의 인과관계

Ⅲ. 연구가설 및 연구모형

Ⅳ. 연구방법

4.1 측정도구

4.2 자료수집

Ⅴ. 분석결과

Ⅵ. 분석결과 (인과분석)

6.1 인과분석

Ⅶ. 결론

연구결과의요약

연구의 한계 및 미래 연구 방향

참고문헌

품질이
서비스가치, 고객만족, 재이용,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
본문내용
Ⅲ. 연구가설 및 연구모형

본 연구는 기존에 제시된 SERVQUAL의 설문항목이 커피전문점의 서비스품질 측정에도 적용이 되는지해보았다. 즉, 범위 내에서 서비스가치, 서비스신뢰, 서비스몰입를 고객만족과 충성의도에 유의하게 영향을 주는 서비스 품질 요인들을 살펴봄으로써 궁극적으로 oo대베이커리의 개선 방향을 제시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러한 연구목적과 이론적 고찰을 기초로 하여 본 연구에서는 커피전문점 서비스에서 5개 차원이 서비스품질요인이 서비스가치, 서비스신뢰, 서비스몰입에 미치는 영향과 이들이 고객만족과 충성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고자 한다.
우리는 커피전문점의 프로세스 특성을 기초로 하여 커피전문점에서의 프로세스 품질의 차원을 서비스와 환경, 청결도, 가격, 제품으로 추정하였으며,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커피전문점 프로세스의 품질과 서비스가치와 서비스신뢰, 서비스몰입 사이에 다음과 같은 가설을 정하였다.
가설 1 : 5개 차원의 서비스품질 요인은 서비스 가치에 정(+)의 영향을 미칠 것이다.
가설 2 : 5개 차원의 서비스품질 요인은 서비스 신뢰에 정(+)의 영향을 미칠 것이다.
가설 3 : 5개 차원의 서비스품질 요인은 서비스 몰입에 정(+)의 영향을 미칠 것이다.

또한 각각의 서비스가치, 서비스신뢰, 서비스몰입간에도 서로 영향을 미칠 것으로 추정하였으며,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커피전문점의 서비스가치와 서비스신뢰, 서비스몰입 사이에 다음과 같은 가설을 정하였다.
가설 4.1 : 서비스 가치는 서비스 신뢰에 정(+)의 영향을 미칠 것이다.
가설 4.2 : 서비스 가치는 서비스 몰입에 정(+)의 영향을 미칠 것이다.
가설 5.1 : 서비스 신뢰는 서비스 몰입에 정(+)의 영향을 미칠 것이다.

마지막으로 서비스가치, 서비스신뢰, 서비스몰입은 고객만족과 충성의도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추정하였으며,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커피전문점의 서비스가치와 서비스신뢰, 서비스몰입과 고객만족, 충성의도 사이에 다음과 같은 가설을 정하였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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