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사이버리아 PC방 마케팅 사례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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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국내 PC방 산업

2. PC방의 프랜차이즈화 현황

3. 사이버리아의 성공요인

4. PC방 사업의 향후 전망

5. 사이버리아가 나가야할 방향
본문내용
1. 국내 PC방 산업

2000년 국내 PC방은 25,000여 개로 추정하고 있다. PC방은 우리나라의 지리적인 특성을 잘 이용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국토가 좁은 탓에 인터넷 전용선이 쉽게 전국으로 퍼져나갈 수 있었다. 하지만 최근의 VDSL까지 이어지는 초고속 통신망의 발달로 가정에서도 빠른 속도의 웹 서핑이 가능해지면서 PC방은 사양산업이 되어 버렸다는 평가를 받기도 했다. 사이버리아는 20,000만개를 넘어서면서 사양산업으로 치부되었던 PC방 시장에 전문적인 프랜차이즈화를 도입하면서 PC방의 대형화, 고급화 전략을 내세웠다.
한국 고유의 프랜차이즈인 PC방의 해외진출이 줄을 잇고 있다. 국내 PC방 업체들은 중국, 미국, 일본 등에서 잇달아 사업 요청이 들어오는가 하면 현지 체인점을 열어 PC방 솔루션과 운영 노하우를 수출하는 등 눈코 뜰새 없이 바쁜 하루 하루를 보내고 있다. PC방의 해외 진출은 국산 온라인 게임 컨텐츠 수출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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