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사이버리아 PC방 마케팅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04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국내 PC방 산업
2. PC방의 프랜차이즈화 현황
3. 사이버리아의 성공요인
4. PC방 사업의 향후 전망
5. 사이버리아가 나가야할 방향
- 본문내용
-
1. 국내 PC방 산업
2000년 국내 PC방은 25,000여 개로 추정하고 있다. PC방은 우리나라의 지리적인 특성을 잘 이용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국토가 좁은 탓에 인터넷 전용선이 쉽게 전국으로 퍼져나갈 수 있었다. 하지만 최근의 VDSL까지 이어지는 초고속 통신망의 발달로 가정에서도 빠른 속도의 웹 서핑이 가능해지면서 PC방은 사양산업이 되어 버렸다는 평가를 받기도 했다. 사이버리아는 20,000만개를 넘어서면서 사양산업으로 치부되었던 PC방 시장에 전문적인 프랜차이즈화를 도입하면서 PC방의 대형화, 고급화 전략을 내세웠다.
한국 고유의 프랜차이즈인 PC방의 해외진출이 줄을 잇고 있다. 국내 PC방 업체들은 중국, 미국, 일본 등에서 잇달아 사업 요청이 들어오는가 하면 현지 체인점을 열어 PC방 솔루션과 운영 노하우를 수출하는 등 눈코 뜰새 없이 바쁜 하루 하루를 보내고 있다. PC방의 해외 진출은 국산 온라인 게임 컨텐츠 수출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