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삼성전자 옙 yepp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03 / 2019.12.24
- 2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환경분석
-STP
-4P’S MIX
-대안의 비교평가 및 태도형성활용
-문제점과 대안
-신제품제안
- 본문내용
-
환경분석
내부환경분석
2007년 한해동안 삼성전자는 5조6천억
원을 연구개발 분야에 투자하는 등 매년
매출액 대비 9% 이상을 연구개발비로
기술과 제품 개발에 투자하고 있고
금년에는 반도체, LCD 부문 등
전 사업분야에 걸쳐 6조 원 이상을
연구개발에 집행할 예정
국내 9개, 국외 12개국 26개 공장 보유.
생산설비 / 공장의 지속적 확충을 통해 국내외 수요를 충족
환경분석
외부환경분석
경쟁의 범위 : 전자제품산업 내 MP3P 상품수준 간 경쟁
경쟁의 위치 - MP3 구입시 주요고려요소의 변화 기능·음질 → 디자인, 가격, 부가기능
상대적 경쟁위치- 매출은 업계 1위 이나 소비자 인지도, 브랜드 선호도 면에서 업계 2위→ 인지도, 선호도 향상을 위한 마케팅전략 수립 필요, 강력한 촉진활동을 통한 고객유치, 지속적 연구개발을 통한 경쟁력유지 / 제품차별화
새정부의 설립, 정책의 개편
→ 정책적 과도기
· 국제유가, 곡물 등의
가격상승으로 인한 전반적인
물가상승, 예년 부터 이어진
경기침체의 지속
→ 소비심리 위축
전반적 삶의 질 향상, 문화(여가)
생활영유에 대한 욕구 증가
→ 소비자 욕구분석을 통해
그에 부합하는 마케팅 전략 수립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