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삼성전자 옙 yepp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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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환경분석
-STP
-4P’S MIX
-대안의 비교평가 및 태도형성활용
-문제점과 대안
-신제품제안

본문내용
환경분석

내부환경분석

2007년 한해동안 삼성전자는 5조6천억
원을 연구개발 분야에 투자하는 등 매년
매출액 대비 9% 이상을 연구개발비로
기술과 제품 개발에 투자하고 있고
금년에는 반도체, LCD 부문 등
전 사업분야에 걸쳐 6조 원 이상을
연구개발에 집행할 예정


국내 9개, 국외 12개국 26개 공장 보유.
생산설비 / 공장의 지속적 확충을 통해 국내외 수요를 충족


환경분석


외부환경분석


경쟁의 범위 : 전자제품산업 내 MP3P 상품수준 간 경쟁

경쟁의 위치 - MP3 구입시 주요고려요소의 변화 기능·음질 → 디자인, 가격, 부가기능

상대적 경쟁위치- 매출은 업계 1위 이나 소비자 인지도, 브랜드 선호도 면에서 업계 2위→ 인지도, 선호도 향상을 위한 마케팅전략 수립 필요, 강력한 촉진활동을 통한 고객유치, 지속적 연구개발을 통한 경쟁력유지 / 제품차별화


새정부의 설립, 정책의 개편
→ 정책적 과도기

· 국제유가, 곡물 등의
가격상승으로 인한 전반적인
물가상승, 예년 부터 이어진
경기침체의 지속
→ 소비심리 위축

전반적 삶의 질 향상, 문화(여가)
생활영유에 대한 욕구 증가
→ 소비자 욕구분석을 통해
그에 부합하는 마케팅 전략 수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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