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위론] 삼양사 Mentoring(멘토링) 제도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03 / 2019.12.24
- 2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멘토링의 의의
2. 삼양사 선정 이유
3. 삼양사 소개
4. 삼양멘토링의 성공요인
5. 삼양멘토링의 문제점
6. 삼양사의 개혁안
7. 문제해결을 위한 대안
- 본문내용
-
1. 멘토링의 의의
(1) 새로운 패러다임의 경제체제로 급속한 변화
20세기 대량생산, 분업화
21세기 다품종 소량생산, 특성화
현행 집단교육의 피해
중간지도자 멘토를 세운 1:1 인재개발체제
생산성 위주의 일방 경영체제
인간성 위주의 쌍방 경영체제
살벌한 경쟁심 유도 ▶ 이직률 상승
따듯한 인정으로 고품질 인재 확보
(2) 멘토링의 효과
멘티의 입장
관리자 지위
경력사항과 관련된 요 소들에 대한 지식
조직에 대한 지식
조직에 대한 몰입
직무 만족
경력 계획
낙관 주의
멘토의 입장
경력 향상
지적 능력 향상과 정보습득
신뢰성 증대
심리적 보상
조직의 입장
개인의 통합
이직 감소
조직의 의사소통
관리자 개발
관리자 계승
생산성 향상
2. 삼양사 선정 이유
삼양사의 멘토링 성공 사례
- 이직률 0% 달성, 사내 갈등관리와 역량 개발
에서 좋은 효과
국내 기업 中 가장 먼저 도입한 선구적 기업
- 2002년 첫 도입, 현재 제 8기 멘토링 진행중
시행 7년째를 맞으며 몇 가지 문제점 노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 [리더쉽] 반지의제왕 리더십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