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물류] 적시생산시스템(ji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03 / 2019.12.24
- 3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JIT의 개념
2. JIT System의 주요요인
3. 칸반시스템
4. JIT의 제약특성
5. 사 례
- 본문내용
-
1. JIT의 정의 및 등장배경
적시생산시스템(just in time : JIT)
- 제품생산에 요구되는 부품 등 자재를 필요한 시기에 필요한 수량만큼
조달하여 낭비적 요소를 근본적으로 제거하려는 생산시스템
등장배경
- 고객의 기호가 다양해지고, 제품 교환주기가 단축됨
주문량의 감소로 Small Lot Size 요구, 동종기업간 경쟁 심화
- 구매자의 요구에 따라 적량을 적기에 공급하기 위해 생산리드 타임의 감소와
생산공정간 정체 및 대기 시간의 감소 필요성
- JIT 생산방식은 수요에 따라 철저하게 대응하여 생산하므로
과잉생산에 의한 과다 인력 사용 및 과잉재고로 인한 생산 낭비 배제
원가의 감소와 이익의 증대
1. 칸반시스템의 개념
JIT 생산에 중요한 정보시스템 (품목현황, 작업지시)
JIT 생산에 필요한 부품의 물품관리기능 (어떤 부품이 언제, 얼마나)
인수칸반 : 뒷 공정에서 앞 공정으로부터 물자를 인수해 갈 때 사용하는 것
생산칸반 : 생산공정에서 제품을 생산하는 작업지시명령의 내용이 담겨 있는 것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