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마케팅] IPTV시장 최신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1.27 / 2019.12.24
  • 3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
목차
I.IPTV 도입 배경

I-1. Mega Trends & Media
I-2. 방송통신 융합 환경의 변화

II. IPTV 개념 및 정의

III. Mega TV

III -1. 기업소개
III -2. 7P
III -3. SWOT

Ⅳ.SK 브로드 밴드

Ⅳ-1.기업소개
Ⅳ-2. 7P

Ⅴ.IPTV 발전 동향및 전망

Ⅴ-1. 발전동향
Ⅴ-2. 시장전망

Ⅵ.IPTV 활성화를 위한 정책 과제
본문내용
* 서비스 환경의 변화

- 방송과 통신이 융합된 멀티미디어 서비스 등장

다매체, 다채널, 대용량의 콘텐츠 서비스 등장
새로운 미디어의 등장: IPTV, Mobile TV 등

- 융합의 진전에 의해 서비스 간 영역 및 역무 구분의 모호

네트워크: 방송망과 통신망, 유선망과 이동망  네트워크 통합
서비스: 유선과 무선통신서비스, 통신과 방송서비스  IPTV, FMC서비스
사업자: 통신사업자와 방송사업자 간의 경계 소멸  역무통합, 교차소유 및 겸영 등
단말: TV/STB, Smart phone, PDA, PC 등  복합 고/다기능 단말

- All-IP 기반의 통신 및 방송서비스

IP 기반의 통신서비스  VoIP, WiBro, MBMS(Mobile IPTV) 등
IP 기반의 방송서비스  DVB-H (지상파), DVB-S2 (위성), DOCSIS 3.0

- Technology / Service Push 방식에서 Demand Pull 방식으로 전환

서비스의 수동적 소비에서 능동적 소비로의 전환
Massively pooled service에서 Individually separated service로 전환

- 이용자 지향의 참여형 서비스

이용자 성향에 특화된 서비스 -> 이동형, 맞춤형, 이용자 인식형 서비스
UCC/블로그와 같은 쌍방향 참여형 서비스와 Prosumer의 등장
-> 서비스에 대한 feedback 효과 강화

- 서비스의 공공성 및 공익성 요구 증대

통신 및 방송복지에 대한 요구 증대
-> Digital divide 해소, 노인 및 소외계층에 대한 정보복지 중요성 부각
공공안전 목적을 위한 서비스 요구 증대
-> 재난/재해에 대한 신속한 대응
개인정보 보호의 중요성 강조
-> 양방향 서비스 및 관련 부가서비스 도입에 따른 개인정보의 중요성 대두
참고문헌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SK브로드밴드 광고 전략 기획서
  • IPTV로 -개념과 기능을 확장(확장) -사용자환경(UI) 등 편의성과 콘텐츠 접근성을 개선(편의) -방송사, 채널사업자, 광고사들→비즈니스 선순환 끌어내는 IPTV 에코시스템을 구축(상생)⇒브로드앤IPTV 2.0을 통해 새로운 성장 발판을 마련SK브로드밴드실시간 채널 수급,조작 속도 개선, 사용자환경(UI) 간소화,위젯 서비스,요금제 확대등을 통해 가입자 모집에 힘쓸 계획 QOOK TV경쟁사 및 자사 분석 최근 전략24경쟁사 및 자사 분석 주요 마케팅25

  • 국내IPTV 문제점 및 해결방안
  • 마케팅 믹스를 살펴보면, 제품은 용도와 표적에 따라 다양화하고, 가격은 탄력성을 갖도록 조정하며, 유통 침투를 확대하고, 광고나 판촉에 집중하는 전략을 실행한다. 이 연구에서는 IPTV와 소비자에 대해서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는 내용은 아래와 같다.첫째, IPTV의 개념을 정의하고, IPTV의 특징을 알아본다.둘째, IPTV의 도입배경과 국내 IPTV시장의 상황에 대해 알아본다.셋째, 국내 IPTV 브랜드들의 특징들을 알아본다.넷째, 소비자 분석을 실시하여 국

  • [미디어 경제학] 기업화 및 사업 다각화를 위한 국내 연예 매니지먼트 산업 분석(SCP, 마이클 포터 5 FORCES, 3V 분석 모형)
  • 마케팅의 총체적 역할팀장 (실장)-조직 관리-작품 선정 및 계약-광고 계약-홍보/마케팅-소속 연예인 관리매니저 (현장, 로드)-현장 관리-차량 관리-스케줄 관리-현장 스텝 관리홍보팀-매체 관리-기사 관리-팬클럽 관리-홈페이지 관리(박성혜 2006, ‘기업형 연예 매니지먼트 회사의 매니지먼트 시스템 분석과 개선 방안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 논문, 홍익대학교 광고홍보대학원)국내 연예 매니지먼트 산업은 아쉽게도 정부 차원에서 아직 정

  • KT 면접 최종합격자의 면접질문 모음 + 합격팁 [최신극비자료]
  • 시장형성에 기여하고 싶다대규모의 장치로 철강을 생산하기 때문에 다양한 설비 장비들이 사용되고 있습니다.기가스틸처럼 새로운 소재 개발의 중심인 설비특성에 대해 완벽히 숙지하고싶다.그러기위해서 설비 유지보수 뿐만아니라 이를통해 공정통계분석과 수율증가를위한 새로운 툴이나 공정개발에도 기여하는 사원이되겟다15. 우리회사 이미지 하면 어떤 것이 떠오르나요?네 면접관님!.00 회사를 보면 무엇보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기업이자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분석 대상 소개 ⅰ 텐바이텐 기업 소개 ⅱ 텐바이텐 사업 소개 Ⅱ 마케팅 전략 분석 ⅰ 시장의 외부 환경분석 (P.E.S.T) ⅱ 시장의 내부 환경 中 경쟁사 비교 분석 ⅲ 시장의 내부 환경 中 소비자 분석 ⅳ SWOT분석 ⅴ S.T.P ⅵ Action Plan (7P) 결론 참고자료 서문우리나라의 산업은 이미 고도의 성장을 이뤄왔으며 G20에 속하는 경제대국 계열에 들어서게 되었다. 산업의 발전과 국민 경제수준의 향상은 과거 품질과 기능에 중점을 두고 제품(재화, 서비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