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마케팅] IPTV시장 최신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1.27 / 2019.12.24
- 3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
- 목차
-
I.IPTV 도입 배경
I-1. Mega Trends & Media
I-2. 방송통신 융합 환경의 변화
II. IPTV 개념 및 정의
III. Mega TV
III -1. 기업소개
III -2. 7P
III -3. SWOT
Ⅳ.SK 브로드 밴드
Ⅳ-1.기업소개
Ⅳ-2. 7P
Ⅴ.IPTV 발전 동향및 전망
Ⅴ-1. 발전동향
Ⅴ-2. 시장전망
Ⅵ.IPTV 활성화를 위한 정책 과제
- 본문내용
-
* 서비스 환경의 변화
- 방송과 통신이 융합된 멀티미디어 서비스 등장
다매체, 다채널, 대용량의 콘텐츠 서비스 등장
새로운 미디어의 등장: IPTV, Mobile TV 등
- 융합의 진전에 의해 서비스 간 영역 및 역무 구분의 모호
네트워크: 방송망과 통신망, 유선망과 이동망 네트워크 통합
서비스: 유선과 무선통신서비스, 통신과 방송서비스 IPTV, FMC서비스
사업자: 통신사업자와 방송사업자 간의 경계 소멸 역무통합, 교차소유 및 겸영 등
단말: TV/STB, Smart phone, PDA, PC 등 복합 고/다기능 단말
- All-IP 기반의 통신 및 방송서비스
IP 기반의 통신서비스 VoIP, WiBro, MBMS(Mobile IPTV) 등
IP 기반의 방송서비스 DVB-H (지상파), DVB-S2 (위성), DOCSIS 3.0
- Technology / Service Push 방식에서 Demand Pull 방식으로 전환
서비스의 수동적 소비에서 능동적 소비로의 전환
Massively pooled service에서 Individually separated service로 전환
- 이용자 지향의 참여형 서비스
이용자 성향에 특화된 서비스 -> 이동형, 맞춤형, 이용자 인식형 서비스
UCC/블로그와 같은 쌍방향 참여형 서비스와 Prosumer의 등장
-> 서비스에 대한 feedback 효과 강화
- 서비스의 공공성 및 공익성 요구 증대
통신 및 방송복지에 대한 요구 증대
-> Digital divide 해소, 노인 및 소외계층에 대한 정보복지 중요성 부각
공공안전 목적을 위한 서비스 요구 증대
-> 재난/재해에 대한 신속한 대응
개인정보 보호의 중요성 강조
-> 양방향 서비스 및 관련 부가서비스 도입에 따른 개인정보의 중요성 대두
- 참고문헌
-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티븐 폴 잡스의 변혁적 리더십 성공사례
- 아랍에미레이트 항공 분석 보고서
- [마케팅] [마케팅원론]삼성 노블카운티(Noble County) 실버마케팅 사레분석(A+리포트)
- [경영정보시스템, MIS] 경영정보시스템(MIS)의 발전과정, 기능과 경영정보시스템(MIS)의 계획절차, 운영요소 및 경영정보시스템(MIS)에 대한 제언(사례 중심)
- [MIS, 경영정보시스템] 세븐일레븐 재팬 7-Eleven Japan 사례분석
- 국내 화장품 산업의 정의, 발전과정, 특징, 현황, 전망
- 미디어매체를 통해본 상상속 연애와현실연애,연애와현실,성역할,매체와현실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