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마케팅] 에버랜드 서비스 마케팅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1.27 / 2019.12.24
  • 4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01 선정이유 및 기업소개
02 마케팅 분석
03 내부서비스
04 외부서비스
05 경쟁사 비교
06 시사점 및 발전방안
본문내용
1. 선정 이유 및 기업 소개

(1) 선정 이유

-국내 최초의 테마파크
-대한민국 손님만족 경영혁신대회 5년 연속 1위 (1995~2000)
-KC-SQI 테마파크 부문 7년 연속 1위 퍼레이드 부문
-Big E Awards [IAAPA] (2005)
-서비스 품질 최우수 기업 8년 연속 1위 세계5위 테마파크
[고객 만족 경영 추진] (2007)

(2) 기업 소개

-1976년 4월 17일 용인 자연농원 오픈
-1996년 에버랜드 탄생 (페스티발월드+캐리비안 베이+스피드웨이)
-1999년 세계 테마파크협회(IAAPA) 테마파크 서비스 교육부문 대상 수상
-고객만족 경영대상 5년 연속 대상 수상
-한국 서비스 품질지수(KS-SQI)테마파크 부문 1위 선정
-고객만족 경영대상 5년 연속 대상 수상
-테마파크 세계5위
-2003년 한국산업 고객만족도 지수(KCSI)"종합레저시설부문“
9년 연속 1위 기업 선정
-2006년 개장 30주년 '에버랜드 리조트'로 BI(Brand Identity)를 변경.
-2007년 서비스 품질 최우수 기업으로 SKT과 함께 8 년 연속 1위선정
-EVERLAND
- 영원함과 활력의 EVER와 자연 평안함의 LAND
- 항상 휴일과 같은 편안함과 즐거움이 있는 곳

-심볼 마크
->인간과 자연과의 조화를 표현
- 바람개비 모양
: 풍요로운 축제 분위기와 흥미로운 모험심 상징
- 6개의 잎
: 자연공간 속에서 고객이 경험하게 되는 정열, 환희, 평화, 사랑, 신비, 모험 등 형상화

2. 마케팅 분석

(1) SWOT 분석

* Strength

1. 지리적 확장 가능성
2. 캐리비안베이와의 시너지 효과
3. 직원 만족을 통한 고객만족의 실현

* weakness

1. 숙박시설의 부족
2. 상징적인 캐릭터의 인지도 낮음
3. 에버랜드의 방문객이 내국인 중심
4. 낮은 접근성

* opportunity

1.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
2. 아이들과 청소년의 놀이 공간 부족
3. 진입장벽이 자연스럽게 형성

* threat

1. 해외테마파크
2. 국내 시장에서의 성장 한계성
3. 1인당 소비 지출 감소

(2) 확장된 SWOT 분석

* SO

1. 내부/외부만족 극대화
2. 국내시장 선도적 위치 유지

* ST

1. 내부불만족 시 서비스 질 떨어짐
2. 자본력-사업결단력 어긋날 시 문제
3. 안전사고 발생 시 심한 타격

* WO

1. 외국인관광객 유치로 매출 폭 증가
2. 접근성 보완으로 점유율 확대
3. 자연친화적 테마파크 조성

* WT

1. 내국인 위주 성장 한계성
2. 소비위축으로 매출 타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에버랜드 마케팅사례 PPT] 에버랜드 기업현황과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에버랜드 경영전략과 서비스전략분석및 느낀점
  • 1. 에버랜드 기업소개(1) 기업개요(2) 기업문화2. 에버랜드 기업환경분석(1) 테마파크의 개념(2) 테마파크의 특성(3) 에버랜드 환경분석3. 에버랜드 성공요인4. 에버랜드 SWOT분석5. 에버랜드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6. 에버랜드 마케팅 4P전략7. 에버랜드 경영전략분석(1) 지식경영전략(2) 윤리경영전략(3) 고객만족경영전략8. 에버랜드 서비스마케팅 전략9. 결론 및 느낀점CONTENTS1. 에버랜드 기업소개1976년 개장한 이래 70년대의

  • 에버랜드 서비스 마케팅 사례 분석
  • 서비스마케팅 사례보고서-테마파크 ‘에버랜드’분석-목 차Ⅰ. 서론Ⅱ. 에버랜드 서비스마케팅 분석1. 기업소개 2. 역사 3. 비전과 미션 4. BI(Brand Identity) 5. 3C분석 1) 자사분석2) 경쟁사분석 3) 고객분석 4) SWOT분석 6. S-T-P분석 1) 시장세분화(Segmentation) 2) 목표고객 선정(Targeting) 3) 포지셔닝(Positioning) 7. 7P분석 1) Product(상품) 2) Process(구매과정) 3) People(사람) 4) Physical Evidence(물리적 증거) 5) Place(유통채널) 6) Price(가격) 7) Promotion(촉진) Ⅲ. 결

  • 테마파크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분석 삼성에버랜드
  • 테마파크의 서비스마케팅 성공사례분석 (삼성에버랜드)(1)삼성에버랜드 소개삼성 에버랜드는 페스티발 월드와 캐리비안 베이, 에버랜드 스피드웨이 등의 테마 파크로 이루어진 세계 8대 파크인 에버랜드와 최고의 레저, 비즈니스장으로 자리잡은 안양 베네스트 골프클럽과 동래 베네스트 골프클럽 운영 및 빌딩 경영, 단체 급식 사업등을 펼치는 종합 서비스 기업이다. 1976년 4월, 산지 450만평을 일반에게 공개함으로서 용인 자연농원은(현 에버

  • 디즈니랜드 마케팅 SWOT,4P 성공전략분석및 문제점분석,경쟁사분석(에버랜드), 나의의견
  • 마케팅 성공사례분석 디즈니의 사업마케팅① 디즈니 엔터테인먼트(Disney Studio Entertainment) - 극장용/TV용 필름제작 및 비디오 제작 배급 ② 디즈니랜드(Disney Parks & Resorts) - 디즈니랜드/디즈니월드/호텔운영⒜ 월트 디즈니 월드 리조트미국 플로리다 올랜도에 세워진 월트 디즈니 월드 리조트는 빼 놓을수 없는 놀이공원이다. 월트 디즈니 월드 리조트는 애너하임의 디즈니랜드의 1백배가 넘는 곳으로, 세계 최고의 휴식오락공원으로 세계 어린이들

  • [마케팅] 롯데월드의 마케팅 전략 분석
  • 분석4P 분석문제점과 방안1989년 7월 12일 개원서울 송파구 잠실동에 위치세계 최대 규모의 실내 테마파크 - 1995년 기네스북에 오름 총 방문객수의 약 10%가 외국인 관광객 Introduction 테마파크이벤트테마가 있는건축물어트랙션 기념품 및캐릭터상품식음료훈련된 종사원핵심테마의 일관된 연출, 초대형 규모, 체인형 스타일, 독창성지역산업, 엔터테인먼트 산업, 대규모 장치산업, 노동집약적 서비스 산업테마파크 환경 - 개요독특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