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마케팅] 에버랜드 서비스 마케팅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1.27 / 2019.12.24
- 4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01 선정이유 및 기업소개
02 마케팅 분석
03 내부서비스
04 외부서비스
05 경쟁사 비교
06 시사점 및 발전방안
- 본문내용
-
1. 선정 이유 및 기업 소개
(1) 선정 이유
-국내 최초의 테마파크
-대한민국 손님만족 경영혁신대회 5년 연속 1위 (1995~2000)
-KC-SQI 테마파크 부문 7년 연속 1위 퍼레이드 부문
-Big E Awards [IAAPA] (2005)
-서비스 품질 최우수 기업 8년 연속 1위 세계5위 테마파크
[고객 만족 경영 추진] (2007)
(2) 기업 소개
-1976년 4월 17일 용인 자연농원 오픈
-1996년 에버랜드 탄생 (페스티발월드+캐리비안 베이+스피드웨이)
-1999년 세계 테마파크협회(IAAPA) 테마파크 서비스 교육부문 대상 수상
-고객만족 경영대상 5년 연속 대상 수상
-한국 서비스 품질지수(KS-SQI)테마파크 부문 1위 선정
-고객만족 경영대상 5년 연속 대상 수상
-테마파크 세계5위
-2003년 한국산업 고객만족도 지수(KCSI)"종합레저시설부문“
9년 연속 1위 기업 선정
-2006년 개장 30주년 '에버랜드 리조트'로 BI(Brand Identity)를 변경.
-2007년 서비스 품질 최우수 기업으로 SKT과 함께 8 년 연속 1위선정
-EVERLAND
- 영원함과 활력의 EVER와 자연 평안함의 LAND
- 항상 휴일과 같은 편안함과 즐거움이 있는 곳
-심볼 마크
->인간과 자연과의 조화를 표현
- 바람개비 모양
: 풍요로운 축제 분위기와 흥미로운 모험심 상징
- 6개의 잎
: 자연공간 속에서 고객이 경험하게 되는 정열, 환희, 평화, 사랑, 신비, 모험 등 형상화
2. 마케팅 분석
(1) SWOT 분석
* Strength
1. 지리적 확장 가능성
2. 캐리비안베이와의 시너지 효과
3. 직원 만족을 통한 고객만족의 실현
* weakness
1. 숙박시설의 부족
2. 상징적인 캐릭터의 인지도 낮음
3. 에버랜드의 방문객이 내국인 중심
4. 낮은 접근성
* opportunity
1.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
2. 아이들과 청소년의 놀이 공간 부족
3. 진입장벽이 자연스럽게 형성
* threat
1. 해외테마파크
2. 국내 시장에서의 성장 한계성
3. 1인당 소비 지출 감소
(2) 확장된 SWOT 분석
* SO
1. 내부/외부만족 극대화
2. 국내시장 선도적 위치 유지
* ST
1. 내부불만족 시 서비스 질 떨어짐
2. 자본력-사업결단력 어긋날 시 문제
3. 안전사고 발생 시 심한 타격
* WO
1. 외국인관광객 유치로 매출 폭 증가
2. 접근성 보완으로 점유율 확대
3. 자연친화적 테마파크 조성
* WT
1. 내국인 위주 성장 한계성
2. 소비위축으로 매출 타격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 [리더쉽] 반지의제왕 리더십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