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넥슨의 해외진출 성공요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10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넥슨의 발전과 위기

2. 새로운 기회 탐색과 도전

3. 왜 진출할 수 밖에 없었나?

4. 어떤나라들에 진출했는가?
1) 미국 1997년 8월 설립
2) 프랑스 1999년 4월
3) 일본 1999년 11월 설립
4) 싱가포르 2000년 8월 설립
5) 인도네시아 2002년 3월
6) 말레이시아
7) 대만 2001년 11월
8) 중국 2002년 9월

5. 성공요인

6. 향후 비전 및 전망
본문내용
넥슨이 여러 해외에서 일궈낸 이러한 성과는 우리나라 온라인 게임 사업의 해외에서의 가능성을 보여주는 획기적인 계기가 되었으며, 넥슨은 이러한 공로를 인정 받아 2001년 중소기업청에서 수여하는 최고 영예의 벤처기업대상인 석탑산업훈장을 수상하게 되었다. 시상식 내내 넥슨의 정상원 사장은 담담한 표정이었지만, 그의 머리 속에서는 온라인 게임을 소재로 사업을 시작한 후 겪었던 달고 쓴 지난 7년의기억들이 끊임없이 스쳐 지나갔다. 또한 정상원 사장은 활발한 해외 진출, 다양한 게임 컨텐츠 개발 및 유통을 통해, 넥슨을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춘 회사로 성장시키려는 의욕을 굳게 다졌다.
참고문헌
전자신문
게임업체 동남아시아 진출 현장 2002/07/18
중국 온라인 게임 시장 규모 2002/08-20
대만 온라인 게임 유형별 점유율 2002/09/24
한국소프트웨어 진흥원
동남아시아 시장상황 2001/12/31
프랑스 시장상황(2000)
중국 IT 및 S/W 산업현황 및 전망 2001
한국첨단게임산업협회(KESA)
일본게임시장동향
미국게임시장동향
대만게임시장동향
NC소프트 IR자료
넥슨홈페이지 http://www.nexon.com/kor/company/company/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국제경영]넥슨 (온라인게임) 의 해외진출 사례 연구
  • 해외진출 활발)외국 소수 타이틀에 이익 집중< 표 1>리니지의 성공 요인과 넥슨의 핵심 자원과 기술위와 같은 특성을 지니는 온라인 게임의 시장에서 넥슨이 게임 ‘리니지’로 성공을 거둘 수 있었던 요인들을 살펴보겠다. 이는 이후 넥슨의 해외진출의 성공에 있어서 중요한 발판의 역할을 한다고 볼 수 있다.먼저 대규모 사용자를 지원하는 프로그래밍 능력, 최첨단 네트워크 기술력, 대용량 시스템의 설치능력 및 운영능력을 필두로 하는 높은 기

  • [국제경영] 넥슨 해외진출 분석-실패사례
  • 넥슨의 두 번째 작품호주 게임지 선정 최고의 게임현재 중국, 대만 등지에서 인기 몰이를 하고 있는 어둠의 전설 후편2001년 하반기 오픈2004년 넥슨 최고의 기대작참신한 기획이 돋보이는 수작넥슨의 게임 개발 프로세스 아이디어 제안 -> 팀 결성 -> 게임 제작 시작 -> 월 1회 경영진에게 개발 상황 보고 -> 게임 완성 -> 마케팅 -> 클로즈 베타 -> 오픈 베타 -> 상용 서비스 넥슨의 조직넥슨의 내부구조 분석 결과넥슨의 해외 진출 현황 및 전략해외

  • [국제경영]`NEXON` 넥슨 해외진출 분석- 온라인게임
  • 넥슨은 그간의 국내 시장에서 성공과 실패의 경험을 통해 얻은 노하우, 경쟁 전략을 발판으로 더 넒은 시장의 확보를 위해 해외진출을 적극 모색하고 있다. 기본적으로 넥슨 자체에 대한 간단한 분석을 통해 왜 넥슨이 해외로 진출하게 되었는지에 대해 생각 해본 후 앞으로 자세히 설명하겠지만 온라인 게임이 해외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문화적 요인, 시장적 요인, 인프라적 요인에 보다 초점을 맞춘 접근을 시도해 보았다. 중요도 별로 생각해 봤을

  • [국제경영전략]온라인게임 넥슨 `NEXON` 해외진출과 향후전망
  • 진출한 동남아 시장을 비롯한 대만, 중국시장에서는 직접투자의 위험을 깨닫고 ‘라이센스 전략’을 선택하게 된다. 라이센스는 많은 비용이 들지도 않고, 현지 상황을 잘 알고 있는 기업을 잘 선택만 한다면 현지기업을 통해 정확한 시장분석과 적절한 대응, 효과적인 마케팅이 가능하다. 라이센싱을 통해 직접투자보다는 적지만 안정적인 이익, 일정수준의 동시접속자 수를 확보하는 것이 가능했다. 넥슨이 성공적으로 해외진출을 한 국가들의 공통

  • [국제경영] NC소프트 해외진출전략
  • 국제화를 하는데 기반이 된 역량5․․․․․․․․․․․․해외 진출 사례 개요5.1․․․․․․․․․․․․대만5.2․․․․․․․․․․․․일본5.3․․․․․․․․․․․․중국5.4․․․․․․․․․․․․미국6․․․․․․․․․․․․NC소프트가 국제화로 얻게 된 것과 성공 요인 분석6.1․․․․․․․․․․․․중소기업(작은 조직)으로서의 특징6.2․․․․․․․․․․․․NC소프트의 해외진출에 있어서 역량기반 전략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