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넥슨의 해외진출 성공요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10 / 2019.12.24
- 2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넥슨의 발전과 위기
2. 새로운 기회 탐색과 도전
3. 왜 진출할 수 밖에 없었나?
4. 어떤나라들에 진출했는가?
1) 미국 1997년 8월 설립
2) 프랑스 1999년 4월
3) 일본 1999년 11월 설립
4) 싱가포르 2000년 8월 설립
5) 인도네시아 2002년 3월
6) 말레이시아
7) 대만 2001년 11월
8) 중국 2002년 9월
5. 성공요인
6. 향후 비전 및 전망
- 본문내용
-
넥슨이 여러 해외에서 일궈낸 이러한 성과는 우리나라 온라인 게임 사업의 해외에서의 가능성을 보여주는 획기적인 계기가 되었으며, 넥슨은 이러한 공로를 인정 받아 2001년 중소기업청에서 수여하는 최고 영예의 벤처기업대상인 석탑산업훈장을 수상하게 되었다. 시상식 내내 넥슨의 정상원 사장은 담담한 표정이었지만, 그의 머리 속에서는 온라인 게임을 소재로 사업을 시작한 후 겪었던 달고 쓴 지난 7년의기억들이 끊임없이 스쳐 지나갔다. 또한 정상원 사장은 활발한 해외 진출, 다양한 게임 컨텐츠 개발 및 유통을 통해, 넥슨을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춘 회사로 성장시키려는 의욕을 굳게 다졌다.
- 참고문헌
-
전자신문
게임업체 동남아시아 진출 현장 2002/07/18
중국 온라인 게임 시장 규모 2002/08-20
대만 온라인 게임 유형별 점유율 2002/09/24
한국소프트웨어 진흥원
동남아시아 시장상황 2001/12/31
프랑스 시장상황(2000)
중국 IT 및 S/W 산업현황 및 전망 2001
한국첨단게임산업협회(KESA)
일본게임시장동향
미국게임시장동향
대만게임시장동향
NC소프트 IR자료
넥슨홈페이지 http://www.nexon.com/kor/company/company/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 국제경영의 개념과 필요성
- [보고서] 변혁적 리더십에 대해서 논하라(등장배경, 개념, 구성요인)
- 관광학 접근방법
- 문화대혁명에 관한 연구 문화대혁명 배경, 문화대혁명 진행 과정
- [목표원가 관리] 목표원가(target costing)
- 목표원가 시스템이 불러온 자동차산업의 원가절감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