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패스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30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호텔패스 연혁과 소개
2. 호텔패스의 주요장점
3. 홈페이지 분석
4. 차별화된 서비스
5. 결론
- 본문내용
-
호텔패스분석
호텔 패스란?
- 국내 최초, 최대의 실시간 온라인 호텔예약 전문기업이다.
해외 및 국내 호텔예약 전문 사이트로 1989년부터 업무를 시작했고
순수 국내 기업으로는 최초로 실시간 온라인 예약서비스를 선보였다.
전 세계 2만여 호텔의 데이터베이스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단일 전산시스템으로 통합해 소비자가 직접 원하는 호텔을 선택하고 예약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해당 지역 혹은 도매업체와 직접 거래하기 때문에 정상요금보다 최고 70%까지 할인된 가격을 제공한다.
○ 호텔예약대행사나 체인 호텔예약사무소가 많이 생겨나는 이유?
- 요즘 IT의 발달로 해외출장 및 FIT여행객들이 호텔 예약을 많이들 필요로 하고 있다.
FIT(Foreign Independent Tour)란?
저가의 항공권이나 숙박만 구매하고 개인이 자유롭게 여행을 즐기는 형태를 말한다.
○ 신문기사에서 찾아 본 호텔패스 CEO의 호텔예약 사업의 동기
- 여행 비즈니스에서 가장 중요한 구성요소 중 하나가 바로 호텔이다. 호텔은 전 세계 수만여 개가 독립된 형태로 존재하기 때문에 사실 이를 통합해 마케팅을 하기는 어렵다. 하지만 호텔예약 시스템이 있다면 가능하리라고 생각했다. 그러던 중 90년 초반 미국 어느 여행사를 통해 그런 시스템을 체험했다. 겨우 100명의 직원으로 120만명의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보고 이것이 바로 예약시스템의 존재 이유라고 생각했다.
○ 간추린 현재까지의 성과
- 사업 초기에는 국내에 시장이 제대로 형성되지 않아 큰 어려움을 겪었다. 그러다가 1998년 외환위기 이후 개별여행이 증가하면서 성장 분위기가 조성됐다. 최근 개별 여행이 급속히 증가하면서 더욱 고객의 관심을 받고 있다. 2007년 한해 동안 호텔패스를 이용한 고객은 약 40만명 정도로, 전년 대비 30% 증가한 650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2008년 상반기에는 27만4000여 객실을 판매했다. 매출은 387억원으로 전년 대비 18% 증가한 수치다.
○ 호텔패스의 주요 장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