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엔터테인먼트기업의 미래조망 -SM entertainment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30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선정동기
[2]SM의 경영이념
[3]SM의 연혁 및 경영진
[4]재무상태
[5]SWOT분석
[6]사업현황
[7]조직형태 및 구조
[8]경영전략의 특성
[9]사업전개현황
[10]경쟁사 비교
[11]SM엔터테인먼트의 전망평가
- 본문내용
-
[1]선정동기
1)한국엔터테인먼트 시장의 현황과 이해
-IT의 발달과 함께 등장한 COPYLEFT 현상
(한국문화중흥기의 빛과 어둠)
-영화산업 이외 문화시장 전체적인 침체.그 중 음반시장이 최대의 타격을 입음
(21세기 최대의 문화 아이콘 'MP3')
-98년 IMF이후 공산품이외 새로운 수출품으로 등장한 문화상품 "한류"
이제는 국내의 문화도 산업적 시각으로 이해하며 문화상품을 주력생산하는 대표적 기
분석을 통한 한국엔터테인먼트 기업의 전망평가주목[표1-
[표1-음반시장규모변화]
[표2-가요음반시장점유율]
2)SM 엔터테인먼트의 선정이유
- 새로운 문화상품의 개발의 선두주자
- 문화상품의 활로를 대외로 확장
- 국내수출시장의 새로운 첨병역활을 하는 한류문화상품을 주력 생산하고
있으면서 주도적인 시장장악력과 브랜드파워를 갖고 있는 엔터테인먼트 기업을
선정하기 위함
3)Analysis Way(분석법)
-분석관점
엔터주 기업의 특성상 분석의 단순화 "조직의 건전성, 현금유동성, 시장성"
-패러다임의 전환
"틀에 근거하되 틀을 벗어나보자"
-분석마인드(Analysis mind)
Macroscopic(거시적)+ Simblicity(단순함)
:Global Market&Domestic Market 연계
:Industrial view(산업적 시각)
:Business Trap(?)
[2]SM의 경영이념
1)경영철학
(출처:www.smtown.com)
: The Future of Culture Technology!
Culture technology의 Leader로써 가장 앞선 문화 contents와 Entertainer를 창조해냄으로써 사람들에게 감동을 전달하고 한국의 문화를 세계에 알려 민족의 자긍심을 고취시키는 기업(?)
2)경영비전
(출처:www.smtown.com)
:Asia를 대표하는 Entertainment & Media Group
3)경영목표
자료평가
- 알찬 자료입니다. 보고서작성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sdeng***
(2009.11.04 15:06:1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