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할리 데이비슨의 브랜드 마케팅 PPT - 문화아이콘 마니아커뮤니티 브랜드로열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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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80년대 일본업체들과의 경쟁에서 몰락의 길을 걷던
할리데이비슨이 구조조정 이후 현재(2007)까지
기록적인 성장을 가능케 한 원동력인 브랜드마케팅 전략에 관한 PPT 입니다
목차
할리데이비슨의 성장
1980년대 몰락과 회생
브랜드 마케팅
HOG - 할리 데이비슨 커뮤니티
마니아 마케팅
본문내용
매출: 53억4200만 달러 (매출증가율 70%. 2001년 대비)
영업이익: 11억 7000만 달러
영업이익률: 22% (세계점유율1위 혼다 6%)
판매대수: 33만대 (2005)
2007. 전년대비 19% 성장전망
이병선 (KOCHAM (미한국상공회의소) DAILY. 2007.08.09.)
1986. IPO이후 주가 100배 상승
GM 추월 주가총액기준 (2005. GM의 매출은 할리데이비슨의 33배)
연속 최대 매출 기록 갱신 (1986~ 2005)
순익증가율: 평균 18% (1997 ~ 2006)
김태진 (2006.07.27. 조선일보)
할리 데이비슨 세계 최고의 대형 모터사이클 제조회사
창립: 1903
본사: 밀워키 (위스콘신주. 미국)
윌리엄 할리 (William Harley)
아서 데이비슨 (Arther Davidson)
1969. 경영악화로 AMF사에 매각
1981. 기존 임원들이 재인수, 독립
할리 데이비슨의 몰락과 회생
1980년대 도산위기
무리한 사업확장과 경쟁업체들의 추격
혼다, 야마하 등 탁월한 성능과 가격경쟁력
연속적자누적 (1982~ 1985)
시장점유율 14%대 추락 (75%. 1970년대)
신지은 (2007.11.17. 위클리비즈)
참고문헌
이병선 (KOCHAM (미한국상공회의소) DAILY. 2007.08.09.)
김태진 (2006.07.27. 조선일보)
신지은 (2007.11.17. 위클리비즈)
김윤영 (할리데이비슨코리아 마케팅팀)
김지원 (매니아를 공략하는 마케팅. 사시나무. 2003)
리처드 티어링크 (More than a motorcycle 저자. 할리데이비슨 전 CEO)
케빈 로버츠 (러브마크. 사치&사치 CEO)
이성동 (한국형 귀족마케팅. 2006. 스마트비즈니스)
이계웅 (할리데이비슨코리아 사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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