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세계지퍼시장을 석권한 YKK의 글로벌 경영전략 - 사업포트폴리오 다각화와 마케팅 전략 케이스 PP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24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전세계 지퍼시장 1위 기업인 일본 YKK의
글로벌 경영전략과 사업포트폴리오 다각화에 대한 케이스 연구 PPT입니다
목차
1.YKK의 기업역사
2.YKK와 요시다 일가의 가족경영
3.YKK와 지퍼산업의 역사
4.YKK의 글로벌 전략
5.YKK의 경영철학과 이념
6.YKK코리아
7.YKK의 마케팅 컨셉
본문내용
Yoshida Kogyo Kabushiki kaishakaisha(요시다 코교 가부시키 카이샤. 요시다 공업 주식회사)
창립: 1934. (요시다 다다오. 도쿄. 일본)
세계 70개국 123개 지사. 88개 공장
지퍼 세계 점유율: 60%60%연간 생산량: 72억개
매출: 43억 달러
순이익: 2억4000만 달러 (2007) www.emars.co.kr
www.emars.co.krwww.emars.co.krwww.emars.co.kr
YKK의 사업포트폴리오
ASTENING PRODUCTS
ARCHITECTURAL PRODUCTS
ENGINEERING
DEVELOPMENT
Little Parts, Big Difference
지퍼산업의 역사
1891. 최초의 지퍼 발명 (휘트콤 저드슨. 미국) ) 1893. Universal Fastener 설립 (휘트콤 저드슨 + 루이스 워커) ) 1905. 현재의 지퍼와 유사한 개량지퍼 발명현재의 지퍼와 유사한 개량지퍼 발명현재의 지퍼와 유사한 개량지퍼 발명1927. 일본 최초의 지퍼 개발 일본 최초의 지퍼 개발 1934. YKK 창립창립창립1950. 지퍼산업의 주도권 변화시작
지퍼산업의 역사
1950. 탤런(Talon. 당시 업계 1위) 보유 특허권 소멸
참고문헌
www.emars.co.kr
김민주 (마케팅어드벤처2. 미래의창. 2005.)
조너선 마카일스(Jonathan Markiles) 부사장 (태그잇 퍼시픽)
정욱 (매경이코노미. 2008. 01. 3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성공사례] 글로벌마케팅을 통한 성공사례
  • 글로벌 마케팅 사례연구-(p25~p39)4.모토로라의 글로벌 마케팅 사례연구-(p40~p85)5.네슬레의 글로벌 마케팅 사례연구(p86~p101)6.맥도날드의 글로벌 마케팅 사례연구(p102~p114)7.SONY의 글로벌 마케팅 사례연구-(p115~p142)8.월마트의 글로벌 마케팅 사례연구(p143~p148)9.나이키의 글로벌 마케팅 사례연구(p149~p152)10.펩시콜라의 글로벌 마케팅 사례연구-(p153~p163)11.과제후기(p164~p172)1.알림말최근 우리 기업을 둘러싸고 있는 세계 시장환경

  • [국제경영] 로레알의 글로벌경영전략
  • *** 개요 ***1. 들어가며1-1. 로레알 탐방 목적1-2. 사전 조사 및 준비 상황2. 로레알의 과거와 현재2-1. 로레알의 역사2-2. 경영현황2-3. CEO2-4. 매출 현황(1) 2004년 상반기(2) 각 부서와 지역별 매출(3) 신규 시장에서의 성장2-5. 로레알의 현 위치3. 로레알의 글로벌 경영 전략3-1. 현지화와 세계화의 동시추구 3-2.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통한 카멜레온 전략3-3. 글로벌 브랜딩 전략 3-4. 브랜드 이미지 재구축3-5. 사업간 경쟁관계 구축3-6. 시장 및 고객 분포

  • [증시론] `하나금융지주회사`를 통해본 금융지주회사의 역할
  • 사업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있고 증권회사들은 작은 규모라는 한계에 부딪혀 해외시장으로 적극적인 진출을 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국내 금융회사들로서는 2007년 한국 금융역사에 남을 큰 변화가 일어난 한해를 위기이기 전에 글로벌 시장으로 나가기 위한 마지막 기회로 여기고 이를 잡기위해 발 빠르게 움직여야할 시기가 온 것이다. (1) 금융지주회사란?금융업의 국제화, 자율화는 전 세계적 금융시장을 글로벌 경쟁시장으로 변모시켰고 그

  • [증권시장론] `하나금융지주회사`를 통해본 금융지주회사의 역할
  • 사업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있고 증권회사들은 작은 규모라는 한계에 부딪혀 해외시장으로 적극적인 진출을 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국내 금융회사들로서는 2007년 한국 금융역사에 남을 큰 변화가 일어난 한해를 위기이기 전에 글로벌 시장으로 나가기 위한 마지막 기회로 여기고 이를 잡기위해 발 빠르게 움직여야할 시기가 온 것이다. (1) 금융지주회사란?금융업의 국제화, 자율화는 전 세계적 금융시장을 글로벌 경쟁시장으로 변모시켰고 그

  • [성공사례] 아이리버 마케팅 전략 분석
  • 기업과 경영 보고서iriver 성공사례목차1. 기업소개ㄱ.기업소개 및 탄생배경ㄴ.회사개요ㄷ.사업장위치ㄹ.기업의비전ㅁ.회사연혁2. 산업환경ㄱ. MP3 플레이어 국내 시장 현황 ㄴ. 국내 시장 점유율ㄷ. 국내 온라인 음악 시장 분석ㄹ. MP3P 와 세계 CD 매출액 규모 3. 환경분석ㄱ. 아이리버 해외 진출 현황ㄴ. MP3 시장 경쟁업체 분석 4. 아이리버 마케팅 전략 분석➀ SWOT 분석➁ STP 분석➂ 4P 분석5. 재무적 성과6. 기업이 앞으로 향후 나갈 방향 7.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