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디지털 카메라 구매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10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설정
문제인식
의사결정과정
* TV CF
리얼 마케팅
구매
구매 후 대안평가
- 본문내용
-
설정
‘홍석인’ 이라는 가상의 인물을 설정하여 그가 디지털 카메라를 사는 과정을 소비자 행동적 측면에서 접근해 보고자 한다.
석인이는 올해 22살의 대학생으로 평소 여행 다니며 사진 찍는 것을 좋아한다. 꼬박꼬박 아르바이트를 한 돈을 모아 현재 100만 원 가량의 여유 자금이 있다.
문제인식
석인이는 얼마 전 사용하던 디지털 카메라를 버스에서 두고 내려 분실하였다. 평소 사진을 찍기 좋아하던 석인이는 이번 기회에 카메라를 새로 사려고 한다. 분실한 디지털 카메라는 흔히 ‘똑딱이’라 불리는 콤팩트사이즈의 디지털 카메라였다. 이번에는 수동 디지털 카메라인 DSLR을 살지 아니면 예전 꺼와 같은 콤팩트사이즈의 디지털 카메라를 살지 고민 중 이다. 석인이는 각각의 제품에 대한 생각들을 떠올려 보았다.
석인이의 DSLR에 대한 스키마
석인이의 휴대용 디지털 카메라에 대한 스키마
위와 같은 DSLR과 에 관한 스키마를 가지고 있는 석인이는 좀 더 사진을 전문적으로 찍을 수 있는 DSLR을 사기로 결정했다.
의사결정과정
내적 정보탐색
분실한 디지털 카메라
전에 쓰던 디지털 카메라는 캐논 A80이라는 카메라였다. 자동 디지털 카메라였는데 수동기능이 약간만 가미된 그런 디지털 카메라였다. 화소는 400만 화소, 그리고 배터리는 AA사이즈가 4개 들어가서 타 기종보다 오래 사용할 수 있었다. 단점으로는 무겁고, 액정이 작았다는 단점이 있었다.
딱히 떠오르는 건 니콘, 캐논, 파나소닉, 올림푸스, 소니 등 카메라 브랜드(상기상표군) 정도밖에 생각나지 않았다. (내적정보탐색) 또 요즘 디지털 제품들은 신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비스 품질관리 실패사례 분석(VIPS & Blockbuster)
- 본인이 경험한 부정적인 리더쉽 상황을 구체적으로 사례로 제시하고 리더쉽의 근본 원인을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학습한 리더쉽 이론 중 하나를 적용하여 제시
- [생산관리] 선진 물류업체 P&G 사례조사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