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과 브랜드마케팅] 디지털카메라 구매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3.22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디지털 카메라에 대한 인지
● 노출
● 주의
●의사 결정 단계
- 본문내용
-
● 디지털 카메라에 대한 인지
아담은 인터넷을 서핑하던중, 사진 동호회에 우연히 방문하게 되었는데, 거기에는 디지털 카메라로 찍은 여러장의 사진들이 올라와 있었다. 그중에는 일상생활을 하던중 즉석해서 찍은 사진들도 있었고, 여행도중에 찍은 추억이 담긴 사진, 아니면 전문적인 풍경사진도 올라와 있었다. 이러한 것들을 보면서, 나도 한번 찍어 보고 싶은데, 하는 생각이 스치게 되었다.
● 노출
아담은 언제나 처럼 학교에서 집으로 돌아 온후 가장 먼저 무선 인터넷을 사용하기 위해 노트북을 켜고 침대에 눕는다. 메일을 확인하고, 자신이 가입되어 있는 동호회 사이트를 서핑한후, 그는 우연히 팝업으로 뜬 디지털 카메라 광고를 보게 된다. 평소에는 팝업광고가 뜨게 되면 짜증을 내며 꺼버리던 아담이었지만, 디지털 카메라 광고를 보는 순간 그는 몇일전에 보았던, 디지털카메라로 찍은 사진을 보았던 것을 상기 하고, 팝업광고를 클릭해 들어 가게 된다.
노출 - 사람들이 자신의 감각 수용기 범우 내에 있는 자극에 주목하는 정도이다. 소비자들이 어떤 자극들에 주목하게 되면 다른 것들은 인지하지 못하게도며, 심지어는 일부 메시지들을 무시하려는 노력을 하게된다.
자료평가
- 좋은정보감사합니다.
- dkseh***
(2009.05.19 17:32:07)
- 좋아요
- inky***
(2006.06.11 12:26:5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코칭 레포트
- P&G 기업의 공급사슬관리
- 서비스 품질관리 실패사례 분석(VIPS & Blockbuster)
- 본인이 경험한 부정적인 리더쉽 상황을 구체적으로 사례로 제시하고 리더쉽의 근본 원인을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학습한 리더쉽 이론 중 하나를 적용하여 제시
- [생산관리] 선진 물류업체 P&G 사례조사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