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과 브랜드마케팅] 디지털카메라 구매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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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04.03.22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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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디지털 카메라에 대한 인지

● 노출

● 주의

●의사 결정 단계
본문내용
● 디지털 카메라에 대한 인지

아담은 인터넷을 서핑하던중, 사진 동호회에 우연히 방문하게 되었는데, 거기에는 디지털 카메라로 찍은 여러장의 사진들이 올라와 있었다. 그중에는 일상생활을 하던중 즉석해서 찍은 사진들도 있었고, 여행도중에 찍은 추억이 담긴 사진, 아니면 전문적인 풍경사진도 올라와 있었다. 이러한 것들을 보면서, 나도 한번 찍어 보고 싶은데, 하는 생각이 스치게 되었다.

● 노출

아담은 언제나 처럼 학교에서 집으로 돌아 온후 가장 먼저 무선 인터넷을 사용하기 위해 노트북을 켜고 침대에 눕는다. 메일을 확인하고, 자신이 가입되어 있는 동호회 사이트를 서핑한후, 그는 우연히 팝업으로 뜬 디지털 카메라 광고를 보게 된다. 평소에는 팝업광고가 뜨게 되면 짜증을 내며 꺼버리던 아담이었지만, 디지털 카메라 광고를 보는 순간 그는 몇일전에 보았던, 디지털카메라로 찍은 사진을 보았던 것을 상기 하고, 팝업광고를 클릭해 들어 가게 된다.

노출 - 사람들이 자신의 감각 수용기 범우 내에 있는 자극에 주목하는 정도이다. 소비자들이 어떤 자극들에 주목하게 되면 다른 것들은 인지하지 못하게도며, 심지어는 일부 메시지들을 무시하려는 노력을 하게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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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은정보감사합니다.
  • dkseh***
    (2009.05.19 17:32: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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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inky***
    (2006.06.11 12:26: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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