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과 브랜드마케팅] 디지털카메라 구매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02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디지털 카메라에 대한 인지
노출
주의
의사 결정 단계
문제 인식
정보 탐색
▣ 의견 선도자(opinion leader)
▣ 구전 효과( Word of mouth )
대안 평가
선택
▣ 비보상적 결정 규칙
▣ 보상적 결정 규칙
사후 평가
본문내용
저희가 직접 고객이 되어서 디지털 카메라를 구매해 보는 과정을 시물레이션 해보고, 각각의 상황에 따른 이론적 접근을 시도해 보았습니다.

디지털 카메라에 대한 인지

아담은 인터넷을 서핑하던중, 사진 동호회에 우연히 방문하게 되었는데, 거기에는 디지털 카메라로 찍은 여러장의 사진들이 올라와 있었다. 그중에는 일상생활을 하던중 즉석해서 찍은 사진들도 있었고, 여행도중에 찍은 추억이 담긴 사진, 아니면 전문적인 풍경사진도 올라와 있었다. 이러한 것들을 보면서, 나도 한번 찍어 보고 싶은데, 하는 생각이 스치게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한국형 마케팅 불변의 법칙
  • ?*26. 관습화 지향의 법칙습관적 구매를 통한 관습브랜드(Customary brand)가 잘 통하는 나라박카스, 원비디, 겔포스, 게보린, 까스명수, 초코파이, 신라면 등“다소 불편하더라도 전통적인 관습이나 풍속은 지켜져야 한다” 질문70% 긍정적 응답, 10대는 60%이사의 긍정적 응답박카스의 10대 출연광고 – 관습이 10대에게 전이신제품을 관습제품으로 만들기자이리톨껌: 월100억 매출, 제품의 프리미엄화저관여제품을 고관여제품으로 바꿀 수 있다*

  • [소비자 행동론] 소비자의 물품 구매에 있어 원시인심리
  • 디지털카메라에 대한 여러 정보를 수집하고 탐색이 끝나면 예를 들어 소니, 파나소닉, 니콘, 삼성, 후지카, 코닥 등등 여러가지 브랜드의 300만 화소부터 600만화소의 기능들을 가진 디지털카메라를 파악하게 됐다는 뜻이 된다. 이런 정보 탐색 과정이 끝나게 되면 그 다음은 무엇을 하게 되는가? 이 중에서 가장 좋은 것이 무엇일까 하고 평가하게 될 것이다. 이 과정이 바로 정보의 평가 과정이다. 다시 말해 이 과정에서 소비자의 구매의사가 결정되는

  • [유통전략론] 체험마케팅(Experiential Marketing)의 사례 조사 및 효과 분석
  • 체. 험. 마. 케. 팅.목 차체험마케팅의 가치체험마케팅(경험마케팅)의 분류체험마케팅(경험마케팅)의 특성체험마케팅(경험마케팅)과 브랜드체험마케팅(경험마케팅)과 비즈니스모델체험마케팅(경험마케팅)의 활용과 그 사례체험마케팅(경험마케팅) 관련 시사점결론1. 체험마케팅의 가치오늘날 전통적인 마케팅 이론으로 설명할 수 없는 소비자들의 구매 행동들이 곳곳에서 발생하고 있다. 이러한 현상은 근본적으로 소비자들이 구매의사결정에

  • [광고론]SK 스카이 광고분석
  • 마케팅 전략의 기본방향마케팅 믹스 전략내용별 광고분석-4소비자 의사결정과정4문제인식정보탐색대안평가소비자 정보처리과정6노출과 주의이해기억태도-9정교화 가능성 모델인지적 반응과 정서적 반응진실성 효과Sheriff의 사회판단이론구매, 구매 후 행동11학습-

  • [소비자분석] ‘삼성디지털카메라’의 소비자행동분석
  • ‘삼성 디지털 카메라’의 소비자 행동 분석목 차디카와 소비자행동문제인식과 필요의 발생디카의 특성과 장,단점정보탐색대안의 평가(브랜드별 비교) 구매구매후 행동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한 ‘케녹스’ 향후 마케팅 전략디카와 소비자행동디지털 카메라의 시장규모는 갈수록 커지고 있으며 올 한해 약 70만대, 4000억원의 시장으로 예상현재 국내에서는 소니,올림푸스등의 해외 브랜드가 선두 경쟁을 벌이고 있고 그 외 상위브랜드도 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