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경영학, 마케팅사례] Apple사 Ipod 국내 마케팅 사레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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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려대학교 경영학과
국제마케팅 시간에 발표한 애플사의
아이팟 마케팅사례입니다.
국내에서 펼친 좋은사례가 많으니 유용하게
쓰였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 목차
-
1.Apple사 소개 및 역사
2.Apple사 침체분석
3.Ipod의 등장
4.Apple사 의 핵심마케팅 전략
5.배울 점
- 본문내용
-
1. Product (제품)
- 제품 소개 및 기능 : iPod은 21세기 초 최대의 히트상품으로 각광받고 있는 MP3 플레이어
- 제품 성공 요인
① 매력적인 하드웨어 디자인 - 혁신, 편리성, 미학, 적합성, 완성도!
② 1000여개가 넘는 다양한 iPod 액세서리
2. Price (가격)
- 애플의 저가 정책은 이제 MP3플레이어 시장이 ‘규모의 경제’가 필요한 대량생산 구조로 바뀌었음을
의미
- 애플은 시장 확대를 위해 공격적으로 가격을 인하하면서, 경쟁자들을 멀찍이 떨어뜨리고 독주하고자
하는 저가 전략을 구사하고 있음
3. Place(유통)
유통 채널을 통해 상품들이 더 빨리 유통되도록 함
☞ 유통경로를 Compusa라는 가전 판매점과 자신의 직접 판매로 정리함
iPod의 경우 홈쇼핑 채널과 온라인 판매가 거의 100%를 유지하고 있음
그러나 내에는 생산 공장과 수리 공장이 없기 때문에 제품을 수리하기 위해서
해외에까지 반송해야 하는 어려움을 가지고 있음
4. Promotion(촉진)
1) 인지도 향상 전략
① 간접광고
② iPod 체험단
③ 준오헤어와 제휴
④ 패션 브랜드와 제휴
2) 고객 평생 유지 전략
① iPod 보상판매 프로그램
② iPod 보증서비스
③ 함께하는 어울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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