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성공사례] 국제경영]스타벅스 성공사례 한글+영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07 / 2019.12.24
- 17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In the selection of the company : Starbucks
2. Company Overview
- History and products
- Key success factors
3. the Early Stage : sustaining Starbucks core-characteristics “true product’ building
- self-sufficient value chain
4. the Mature Stage : expansion with depth and density
- Product expansion strategy
- Maximum exposure strategy
- International joint-venture strategy
5. Reasons for the Strategic Changes
- Maturing market and product life cycle
- Severe competition
6. Strategy-Structure Coordination
7. Problems at hand
8. Conclusion
- 본문내용
-
1. In the selection of the company : Starbucks
1999년 7월 27일 Starbucks Korea의 첫번째 지점인 이대점이 오픈하였다. 젊은이 문화의 파급지인 서울의 신촌에 들어선 Starbucks는 입소문을 통해 서울 전 지역으로 퍼져나갔고 자연스럽게 마케팅이 이루어졌다. 그로부터 3년이 지난 2002년 12월 현재 Starbucks Korea는 전국적으로 57개 점포의 규모를 자랑한다. 또한 Starbucks Korea는 자사의 발전 뿐만 아니라 한국인의 음료문화에 있어서 큰 변화를 가져왔다.
첫번째 변화는 take-out market을 확대시켰다는 점이다. 현재 한국에는 Starbucks 이외에도 Rosebud, Nescafe와 같이 다른 기업들도 take-out coffee의 성장에 기대를 걸고 시장에 뛰어든 상태이다.
두번째 변화는 premium coffee의 저변 확대이다. Starbucks coffee가 우리나라의 coffee 시장에 진입하기 전에는 크게 두 가지의 Segmentation이 이루어져 있었다. 다방 coffee로 대표되는 instant coffee 시장과 전문점의 원두 coffee 시장이 그것이다. 하지만 Starbucks의 진입으로 원두 coffee segment가 일약 major로 급부상하였다. 이러한 시장판도의 변화 이후, 각 coffee전문점들은 잇따라 premium coffee로 선회하였고 instant coffee 시장 또한 고급 coffee를 추가해 발매하는 실정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시장조사론_마케팅조사사의 방식에는 탐색적 조사, 기술적 조사, 인과적 조사 등 다양한 유형이 있다 이들의 차이점을 관련 자료 등을 참고하여 논리적으로 제시하세요 각 조사방법의 장단점 및 적용 상황 등을 포함하여 작성한다
- [조직구조론] 인터넷교육 `메가스터디` 경영환경 분석, 조직구조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리더십] 정주영 vs 이병철
- 국제경영_정치적 위험의 개념, 원인, 유형, 관리를 설명하시고, 정치적 위험과 국가적 위험을 비교 설명하시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임금인상 회사측 안
- 본 교과목 1주차 2차시 수업시간에 다루었던 내용중 “상담의 기본원리”로 어떤 것이 있는지를 논하면서 각 원리별로 자신이 학습하여 이해한 바를 비교하는 식으로 진술하여 제출하시오
- 배달의민족 다각화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및 배달의민족 성공요인과 핵심역량분석 및 배달의민족 새로운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