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원론] [경영학원론]이마트(E-Mart) 기업분석 및 경영전략(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03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신촌Y대 경영대학 [경영학원론] 중간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 목차
-
1. 회사연혁
2. 사업영역 및 주요상품
3. 기업규모
1) 매출액
2) 종업원
4. 국제화
5. 시장성과
1) 매출액 및 성장률
2) 시장점유율
6. 재무분석
1) 수익성 재무지표
2) 안정성 재무지표
3) 주가 동향
7. 채용 및 인사정책
1) 신입채용
2) 경력채용
3) 인사제도
- 본문내용
-
2. 사업영역 및 주요상품
신세계그룹은 1930년 한국 최초로 백화점을 개점하였다. 2007년 6월 현재 한국 내 7개 백화점과 106개 할인점, 1개의 프리미엄 아울렛을 운영하고 중국에도 7개의 할인점을 운영하는 등 총 121개의 점포를 운영하며 신세계몰, 이마트 인터넷쇼핑몰 등의 온라인 시장에도 진출해 있는 유통 전문 기업이다.
또한 신세계 그룹은 백화점과 할인점을 운영하는 (주)신세계를 중심으로 유통지원 및 서비스관련 14개의 관계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해외합작법인으로는 (주)스타벅스코리아와 명품아울렛 사업의 (주)신세계 첼시와 중국 할인점 사업의 상해 이마트 유한공사, 천진 태달 이마트 유한공사 등이 있다.
이마트는 종합 할인점으로 가전·컴퓨터, 신선식품, 가공식품, 주방, 가구·홈데코, 패션·의류, 패션잡화, 화장품, 유아·아동, 완구, 스포츠·레져, 자동차·DIY, 문구 사무용품 등 다양한 상품들을 취급한다. 또한 자체브랜드 상품을 가지고 있어 소비자의 효익을 높이고, 앞으로도 자체브랜드 상품의 강화를 통해 할인점으로서의 가격메리트를 높이는 한편 자체브랜드 내에서도 고급·중급·저가의 브랜드를 운영하여 다양한 측면의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시킬 전략이다.
3. 기업규모
1) 매출액
2006년 기준 할인점, 백화점 등을 포함한 신세계 주식회사의 매출외형은 8조원 매출총이익은 2조 3천여억 원이다. 백화점과 할인점을 주력사업으로 하는 (주)신세계는 한국내 기업중 매출 14위, 자산규모 17위(2006.4.1)를 기록중이며 신용도는 한국 유통기업중 최고등급인 AA+이다. 향후 신세계 그룹은 2009년 까지 한국 내 백화점 9개, 할인점 130개, 중국에도 25개 이상의 할인점을 출점하게 되며, 2012년에는 매출 33조로 세계 10대 중/소매기업으로 성장하게 된다.
<중략>
자료평가
- 잘 참고하였습니다.
- dmswl***
(2008.12.08 11:59:3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