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다국적기업 IBM의 글로벌 경영현황과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29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IBM 소개
2.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글로벌 경영현황
5. 글로벌 경영전략
6. 향후 전망
본문내용
IBM은 비즈니스 솔루션 및 인프라 솔루션 기업이며, 이를 통합하여 모든 기업들이 6개 영역에서 이노베이션을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IBM의 주요 사업부문은 시스템 & 테크놀로지, 소프트웨어, 서비스다.
IBM의 세가지 주요 사업부문은 그 각각으로도 시장을 선도하고 있지만, 글로벌 통합과 이노베이션에 의해 정의되는 IBM의 글로벌 비즈니스 모델로 통합되어 상승효과를 낳았다. 21세기의 비즈니스와 사회를 변화시키는 핵심으로 간주되고 있는 글로벌 통합과 이노베이션은 IBM을 다른 경쟁사들과 차별화시켜 주는 IBM만의 유일한 역량이다.
이 세 부문의 사업 역량은, IT 관련 상품 및 서비스를 판매 또는 획득하는 기업들에게 금융 및 자산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선두주자인 IBM Global Financing 사업부와 IBM의 연구 개발 센터들의 지원에 의해 더욱 배가된다.
이러한 역량을 바탕으로 IBM의 전문가 팀들은 규모에 상관없이 모든 산업과 공공부문 고객들에게 지식과 솔루션을 제공한다. IBM은 전 세계적으로 10만에 달하는 비즈니스 파트너들과 협업하고 있으며, 12개 아시아 태평양 지역 국가들에서는 특히 소규모 기업들의 이노베이션과 성장을 돕기 위해 IBM 제품 및 솔루션 구현 전문가들인 16,000여 비즈니스 파트너들과 밀접하게 협업하고 있다.
참고문헌
www.ibm.com
www.seri.org
www.fnnews.com
www.hankyung.com
춤추던 코끼리는 어떻게 되었을까 - 키카시로 가쿠타로, 오토시 다쿠마, 이원동 역, 2007
위기를 기회로 바꾼 IBM 회의 혁명 - 김익현, 좋은책만들기, 2006
코끼리를 춤추게 하라 - 루이스 거스너, 이무열 역, 북앤북스, 2003
루 거스너와 IBM 부활의 신화 - 더그 가, 김원호 역, 시아출판사, 2003
IBM 사례를 통해본 기업경영과 B2B 특허전략 - 홍명곤, 2000
루 거스너의 IBM 살리기 - 로버트 슬레이터, 유한수 역, 물푸레, 1999
IBM 현지경영에서 세계경영으로 - 신민영, 주간경제 348호, 1996
IBM Annual Report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통전략] 까르푸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 기업에 비하여 상대적으로빈약한 홈페이지한국-세계 1위의 인터넷 보급률인터넷 사용 국가 현지에 맞는 전략을 구사하지 못한문제점유통관리 5조7. 경쟁기업 비교 및 발전방향발전 방향1.현지화 전략개선방향대형 유통마트의 선진 기업으로서 획일적이고 표준화된 운영방식 지양 =>각 나라 현지에 맞는 차별적인 운영 필요 운영방식, 매장 인테리어, 인력, 입지1)인력-외국인 경영자 대신 한국 현지인 채용2)입지-잘못된 입지선정(교외 간선

  • [다국적기업론] 월트디즈니 사례
  • 전략적 미래경영을 수행할 것이라 하였다. Ⅱ. 월트 디즈니의 다국적화 정도1. 디즈니의 다국적화 현황: 여기서는 앞서 기업 소개에서 살펴보았던 디즈니의 5개의 사업 부문별로 나누어서 다국적화 정도를 살펴보고자 한다.1) Media Networks(networks)해외부문.: 디즈니사는 네트워크 방송 사업체인 ABC 방송사, 기타 방송사로는 터치스톤 텔레비전, 케이블 네트워크 업체인 히스토리 채널 엔터테인먼트 텔레비전(39.%), ESPN(80%), A&E 네트워크의 지분 37.5%, 스포

  • 닛산의 구조조정
  • I. 국제적 전략적 제휴II. 다국적기업과 전략적 제휴 1. 세계적 경영전략의 전개와 전략적 제휴 2. 다국적기업의 경영 글로벌화와 전략적 제휴 3. 전략적 제휴의 필요성 Ⅲ. 일본기업의 전략적 제휴 현황 1. 전략적 제휴의 성립목적과 동기 (日本企業의 事例) 2. 자동차산업에 있어서의 제휴 사례IV. 닛산의 어제와 오늘 그리고 미래1. 닛산의 과거2. 닛산의 구조조정V. 닛산의 교훈과 우리기업에의 시사점I. 국제적 전략적 제휴최근, 국제적 전략제휴(

  • [국제경영] 델컴퓨터 해외시장진출전략
  • 글로벌 경영환경의 전반에 걸쳐 많은 변화를 일으키고 있다. Dell 컴퓨터는 이러한 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적절하고 효율적인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하는 다국적 기업들의 미래상이 아닌가 생각된다. 이러한 이유로 Dell 컴퓨터의 전반적인 부분과 특히 핵심 역량, 그리고 이러한 Dell의 한국 진출에 대하여 파악해 보고자 한다. 2. Dell 컴퓨터 소개와 현황(1) Dell 컴퓨터 소개 Dell은 1984년 마이클 S. 델이 설립한 미국의 컴퓨터, 사무기기 제조 회사

  • [다국적기업론] 디즈니 기업분석 -다각화를 중심으로
  • 전략적 미래경영을 수행할 것이라 하였다. Ⅱ. 월트 디즈니의 다국적화 정도1. 디즈니의 다국적화 현황: 여기서는 앞서 기업 소개에서 살펴보았던 디즈니의 5개의 사업 부문별로 나누어서 다국적화 정도를 살펴보고자 한다.1) Media Networks(networks)해외부문.: 디즈니사는 네트워크 방송 사업체인 ABC 방송사, 기타 방송사로는 터치스톤 텔레비전, 케이블 네트워크 업체인 히스토리 채널 엔터테인먼트 텔레비전(39.%), ESPN(80%), A&E 네트워크의 지분 37.5%, 스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