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운영] 푸드킹(food king)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25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론
문제제기


Ⅱ.본론
1. 의사결정
2. 경쟁 우선순위
3. 고급화 전략을 토대로 기존 프로세스 개선


Ⅲ.결론
본문내용
Ⅰ.서 론

1. 문제제기

노스캐롤라이나주의 샤롯에 본부를 두고 있는 푸드킹 식품수퍼마켓체인은 버지니아에서 플로리다까지 세력을 뻗고 있다. 다른 지역과 마찬가지로 남동부의 식료품 수퍼마켓은 경쟁이 심해서 평균이익률이 수익의 2% 정도 밖에 안 된다. 전통적으로 식료품업계의 주 경쟁우선순위는 가격이었다. 이윤폭이 너무 작아서 가계들은 원가를 줄이고 매장을 효율적으로 이용하려고 노력해 왔다. 저가격을 최우선의 경쟁무기로 하는 식료품 체인이 아직도 많다.

마티 모이어는 지난 3년간 사우스캐롤라이나주에 있는 푸드킹의 중간규모 매장에서 관리인으로 근무했다. 그는 이 매장의 잡역부로 시작해서 관리자로 성장하였다. 그는 여기에서 성과를 인정받아 새로 설립된 콜롬비아에 있는 대규모 푸드킹 매장의 관리자로 승진하였다.

그런데 매장이 점점 자리를 잡고 이용 고객 수가 늘어남에 따라서 고객들의 불만 사항이 하나 둘씩 접수되기 시작하였다. 고객들의 불만은 대부분 직접 쇼핑하는 시간 외의 시간이 너무 많이 걸린다는 것이었다. 주차의 불편함, 진열의 비효율성, 그리고 가장 많은 지적사항이 계산 시 대기하는 시간이 너무 길다는 것이었다. 고객들의 불만은 인터넷을 통해서 소문이 나서 콜롬비아 푸드킹 매장은 전년 대비 수익률이 10% 감소하기에 이르렀다. 이에 따라서 마티 모이어는 이런 고객의 불만을 해결해야 함을 깨닫게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롯데리아와 맥도날드 비교분석
  • 푸드 산업은 새로운 성장기로 접어들어 급격한 시장 성장을 하였다. 이처럼 외식 산업의 급격한 성장은 그때까지 한국에 진출하지 않았던 타코벨(tacobell)과 시푸드(sea food)등 다른 외식 업체의 한국 시장으로의 진입을 불러일으켰다. 이 시기에는 롯데리아를 비롯한 맥도날드, 버거킹, 하디스, 웬디스등은 시장 점유율 확대를 통한 선두 경쟁에 나서 적극적인 유통망 증설에 나섰다. 맥도날드는 1988년 압구정 동에 1호점을 개설하고, 국내에서 후발 주

  • [경영학] [마케팅조사]`버거킹` 마케팅전략 분석 및 향후 발전전략(A+리포트)
  • 킹 또한 타 경쟁 패스트푸드점과 함께 내실 있는 발전을 이루면서 업계의 주목을 받아왔다. 이 과제를 통해, 좀 더 버거킹의 매력에 대해서 알아보고, 어떻게 세계적 프랜차이즈로 자리매김 할 수 있었는지 서비스 전략과 분석해 보고 앞으로 우리 외식 업계가 나아가야 할 모습을 알아보고자 한다. Ⅱ. 본론 Burger King 소개 Burger King 개요버거킹은 말 그대로 ‘Burger King - 햄버거의 왕’ 이라는 뜻이다. 직원, 생산체제, 판매방식, 품질관리 등 회사의 모

  • 경영,경제 - 성공 창업사례 모음
  • 운영이 가능한 프랜차이즈 브랜드 선택일본식 샐라멘 브랜드 시장점유율1위 프랜차이즈성공창업 일본식 생라멘 하코야 소자본창업요즘 현대인들은 기존의 피자나 치킨처럼 너무 흔한 맛 보다는 새롭고색다른 맛을 원하고 있습니다. 특히 하코야는 ‘차별화 된 메뉴’가 성공의 관건으로 꼽힌다. 하코야 생라멘 전문점의 특징전문 유명 라면집 60여곳의 레시피를 기준으로 맛을 재현한 아일랜드 푸드사와 장기 독점 생산 공급계약을 체결해서 일본

  • [국제기업경영론] 디즈니 마케팅전략과 마케팅성공사례
  • 사례다. 아마존이 온라인 사이트의 운영 및 주문 이행을 책임지고 토이저러스는 오프라인의 기반을 이용한 상품매입과 재고관리를 맡아 윈-윈 전략을 보여준 것이다. 이를 통해 두 회사는 장난감이라는 품목에 대한 역량 강화로 2000년 크리스마스 시즌 매출 에서 1위의 실적을 기록하게 된다. - 픽사와의 제휴종료디즈니사는 픽사외의 다른 애니매이션 제작사를 찾아나서든지 아니면, 픽사또는 다른 제작사와 대등할만한 자체적인 애니메이션 시스템

  • more than BURGER KRAZE BURGER 경영분석사례
  • weekly.hankooki.com≪이투데이≫ www.e-today.co.kr≪스포츠조선≫ www.sports.chosun.com≪한국경제≫ www.hankyung.com≪뉴시스≫ www.newsis.com≪서울신문≫ www.seoul.co.kr≪매일경제≫ www.mk.co.kr≪크라제 인터네셔널≫ www.kraze.co.kr≪롯데리아≫ www.lotteria.com≪버거킹≫ www.burgerking.co.kr≪월간식당≫ www.foodbank.co.kr≪맥도날드≫ www.mcdonalds.co.kr매출액 2004 59.82005 932006 1402007 173차트 데이터 범위의 크기를 조정하려면 범위의 오른쪽 아래 모서리를 끄십시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