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운영] 푸드킹(food king)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25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서론
문제제기
Ⅱ.본론
1. 의사결정
2. 경쟁 우선순위
3. 고급화 전략을 토대로 기존 프로세스 개선
Ⅲ.결론
- 본문내용
-
Ⅰ.서 론
1. 문제제기
노스캐롤라이나주의 샤롯에 본부를 두고 있는 푸드킹 식품수퍼마켓체인은 버지니아에서 플로리다까지 세력을 뻗고 있다. 다른 지역과 마찬가지로 남동부의 식료품 수퍼마켓은 경쟁이 심해서 평균이익률이 수익의 2% 정도 밖에 안 된다. 전통적으로 식료품업계의 주 경쟁우선순위는 가격이었다. 이윤폭이 너무 작아서 가계들은 원가를 줄이고 매장을 효율적으로 이용하려고 노력해 왔다. 저가격을 최우선의 경쟁무기로 하는 식료품 체인이 아직도 많다.
마티 모이어는 지난 3년간 사우스캐롤라이나주에 있는 푸드킹의 중간규모 매장에서 관리인으로 근무했다. 그는 이 매장의 잡역부로 시작해서 관리자로 성장하였다. 그는 여기에서 성과를 인정받아 새로 설립된 콜롬비아에 있는 대규모 푸드킹 매장의 관리자로 승진하였다.
그런데 매장이 점점 자리를 잡고 이용 고객 수가 늘어남에 따라서 고객들의 불만 사항이 하나 둘씩 접수되기 시작하였다. 고객들의 불만은 대부분 직접 쇼핑하는 시간 외의 시간이 너무 많이 걸린다는 것이었다. 주차의 불편함, 진열의 비효율성, 그리고 가장 많은 지적사항이 계산 시 대기하는 시간이 너무 길다는 것이었다. 고객들의 불만은 인터넷을 통해서 소문이 나서 콜롬비아 푸드킹 매장은 전년 대비 수익률이 10% 감소하기에 이르렀다. 이에 따라서 마티 모이어는 이런 고객의 불만을 해결해야 함을 깨닫게 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