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삼지전자 MIS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25 / 2019.12.24
  • 4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MIS의 이론적 배경)
삼지전자 개요
삼지전자의 ERP
4가지 기준에 의한 분석
문제점과 개선방안
결론
본문내용
MIS의 태동

MIS의 역사
컴퓨터가 보급되며 주먹구구의 재래식 MIS가 공식적, 체계적으로 도입되고 하나의 학문으로 자리잡음
MIS도 환경의 변화에 따라 TPS – MIS – DSS – SIS(ES)로 발전되어 왔으며 지금도 계속 발전중임

MIS의 의미
- (Management Information System) 조직의 업무수행, 관리 및 의사결정을 지원하기 위한 정보를 제공하는 통합된 사용자-기계 시스템



MIS = f(x)(MS,IT)

MIS는 경영시스템과 정보기술 이라는 두 가지 변수에 의해 그 수준이 결정됨

두 개 변수의 수준이 모두 높아야 하며 어느 한 변수에 의지해서는 높은 MIS 수준을 기대할 수 없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SK텔레콤과 KTF의 이동통신 사업과 경영전략
  • 『경영 정책과 전략』SK텔레콤 경영전략 분석과KTF와의 경쟁분석(SK 텔레콤의 현 주소와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에 관하여)목 차개 요서 론 1. 이동통신 산업 개괄2. SK 탤레콤과 KTF 연역3. 경쟁현황본 론 1. 당면과제1) 외부환경① 번호통일제 도입② IMT-2000 기술의 대두③ 정부와의 관계2) 내부역량① 과열 경쟁 통한 고객의 가격 부담 가중② 혼란을 야기하는 다양한 요금제③ SK텔레콤 기업 내부 문제3) 마케팅① 중장년층 마

  • 호텔마케팅 레포트
  • 분석해 마케팅 정보로 변환함으로써 고객의 구매관련 행동을 지수화하고, 이를 바탕으로 마케팅 프로그램을 개발, 실현, 수정하는 고객 중심의 경영기법을 의미한다. 따라서, CRM은 고객정보(고객 데이터 웨어하우스), 분석(데이터 마이닝) 그리고 이를 활용하는 마케팅 채널(TM, DM, 대리점, CM 등)을 통합하는 솔루션으로서, CRM을 도입하기 위해서는 Hardware, DB, Tool, Tele Marketing(TM), 고객 서비스, 다이렉트 마케팅, 영업 지원(sales support), Internet을 이용한 Cybe

  • 도요타의 jit 적용사례
  • 경영수뇌가 토요타 생산방식의 도입을 회사의 최중요과제로 삼고 자신이 직접 도입의 깃발을 휘두르는 일이다. 둘째는 현장에서 생산활동에 종사하는 모든 사람이 현장의 문제점을 발견하는 눈을 키우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혜를 짜는 상황을 만들어내는 것이다. 셋째로 중요한 점은 도입에 실패했을 경우, 그것을 감추지 말고 사내에 공개해서 실패요인을 분석하여 그 분석결과를 살려서 성공으로 잇는 것이고 마지막으로 현장 개선을 성공시

  • [사회] 전자 주민 카드
  • 전자주민카드의 편익론 비판(고려대학교 행정학과 교수)19 ■ 임영화, 호주의 ID카드 반대운동 이상 1997. 5. 30. 민변 전문가 워크샵 발표문(이달의 민변에 수록)21 ■ 변재옥, 정보화사회에서 전자주민카드의 의미와 그 폐해(영남대학교 법대 교수)23 ■ 박홍윤, 전자주민카드 과연 편리하고 효율적인가(충주산업대학교 행정학과 교수)31 ■ 김기중, 우리나라 주민관리제도의 비판적 분석(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모임, 변호사)이상 1997. 6. 16. 변호사협회

  • BPR추진프로세스.doc
  • 경영혁신에 만족하지 않고,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화상정보처리 시스템을 도입해야만 했다. 이를 위해 첫째, 청약서 도착 기일의 단축을 위한 청약서 도착 일에 대한 관리의 강화 둘째, 심사기일의 단축.셋째, 증권 전달기일의 단축의 세가지를 화상정보처리 시스템의 도입으로 더욱 단축 시킬 수 있었다.- 2차 비즈니스 리엔지니어링의 목표는 1단계로 사무 착오율 저하, 증권 반송률 저하 등의 주로 사무관리 무결점 운동을 전개한다. 2단계로 심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