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적 접근을 통한 LG Telecom(LG텔레콤)의 고객 유치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25 / 2019.12.24
- 29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연구 주제 및 목적
가설 설정
연구 모형
자료수집 및 분석 툴
SPSS 통계패키지를 통한 분석
LGT의 향후 전략 제시
결 론
설 문 지
PPT 발표자료
- 본문내용
-
연구 주제 및 목적
○ 연구 주제
- 이동통신 사업자(SKT, KTF, LGT) 의 소비자 만족도 조사
○ 연구 목적
- 현재 이동통신 사업자(SKT, KTF, LGT)의 소비자 만족도를 파악하고자 한다.
- SPSS를 활용한 통계분석을 바탕으로 현재 가장 후발업체인 LGT의 향후
추진과제 및 이미지 개선 방향을 제시하고자 함.
□ 가설 설정
○ 변수설정
- 이동통신사별 만족도 관련
1. 종속변수 : 서비스 만족도, 사용기간, 월 평균사용액, 통신사 교체 여부
2. 독립변수 : 통화품질, 통화요금, 요금제, 제휴회사, 멀티미디어 컨텐츠의 다양성,
고객 응대 서비스
3. 외생변수 : 연령대, 성별, 요금지불자(명의자)
- 이동통신사 교체 관련
1. 종속변수 : 이동통신사 교체 여부
2. 독립변수 : 통화품질, 제휴서비스, 특정 단말기 구입, 가입비, 보조금, 전환비용
3. 외생변수 : 주변인과의 관계
- LGT 인지도 관련
1. 종속변수 : LGT의 기업 이미지
2. 독립변수 : 서비스 요금, 가입자, 광고 효과(호소력), 국제적 경쟁력
○ 가설설정
- 통화품질은 이동통신 만족도와 통신사 교체의지에 영향을 끼칠 것이다.
- 통화요금 및 요금제는 만족도와 통신사 교체의지에 영향을 끼칠 것이다.
- 각종 서비스(제휴할인, 컨텐츠, 고객응대)는 만족도와 교체의지에 영향을 끼칠 것이다.
- 특정 통신사에서만 판매하는 단말기는 통신사 교체의지에 영향을 끼칠 것이다.
- 연령, 나이, 주변인과의 관계는 만족도 및 통신사 교체의지에 영향을 끼칠 것이다.
□ 연구 모형
□ 자료 수집 및 분석 툴
○ 자료수집 방법 : 설문조사 (응답자 32명) ※ 설문지 첨부( P~ P)
☞ RECODE : 연령을 open항목으로 설정하였으나
25세를 기준으로 recoding하였음
○ 분석 툴 : SPSS for Windows 10.0
□ SPSS 통계패키지를 통한 분석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 [리더쉽] 반지의제왕 리더십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