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화장품시장에서 저가시장과 고가시장의 분석 및 결론[한글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20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선정동기
2. 화장품시장 환경조사
1) 트렌드
2) 상품
3) 유통경로
4) 기업
Ⅱ. 본론 (머리말)
I. 한방화장품의 정의
2. 한방화장품의 시장 현황
Ⅱ. 본론 (성공사례①)
1. 설화수 분석
1) 설화수 개발 배경
2) 설화수의 브랜드 목표
2. SWOT분석
3. STP전략
4. 4P Mix
Ⅱ. 본론 (성공사례②)
1. 저가 화장품의 탄생
1) 저가 브랜드 화장품의 탄생 배경
2) 가격이 저렴한 이유
2. 저가 화장품의 시장 및 업체 현황
1) 저가 브랜드샵의 시장 현황
2) 저가 브랜드샵 주요 업체 현황
3. SWOT분석
4. STP전략
5. 4P Mix
Ⅲ. 결론
- 본문내용
-
또한 약사법에 규정된 가성한의서 11종에 수재된 원료와 처방을 사용하여 제조한 화장품이 한방화장품이라는 것이 포괄적 개념으로 사용되고 있다. 일부 회사에서는 한방 화장품을 ‘과거 오랫동안 민간 치료약이나 건강식품으로 단순히 경험적으로 사용돼 온, 자연에서 유래한 천연 한방 약재들을 과학적인 방법으로 피부에 적용할 때 효능․효과 목표에 따라 적절한 한약재를 처방하고 가공과정을 거침으로써 얻어내는 정보물질’을 창조하느냐 못하느냐를 두고 한방화장품의 정통성에 대한 의문을 제기하기도 한다.
2. 한방화장품의 시장 현황
한방화장품 시장은 이미 20여 년 전부터 정산생명공학을 비롯해 생그린, 사임당화장품, 청담화장품, 한독화장품 등을 필두로 틈새시장을 형성해오다가 1990년대 후반부터 폭발적인 생산과 판매증가를 보이고 있다.
한상욱(1997)의 연구에 따르면 한방화장품 시장은 중소기업을 중심으로 제조, 판매되며 1996년말 기준 생산규모는 약 300억 원대였다. 이는 전년대비 14% 성장을 보인 것이며 1997년도에는 600억 원 대를 매출목표로 정함으로 급격한 성장세를 보여주었다. 1996년 한방화장품 상위 5대 업체의 96년도 생산실적합계는 약 2백50억 이였다.
현재 화장품 시장에서는 기능성 화장품의 등장, 초저가 화장품 시장의 잠식, 브랜드샵의 빠른 확장, 수입화장품의 시장확대, 그리고 한방화장품 시장의 성장과 전면 경쟁 등과 같은 새로운 상황들이 전개되고 있다.
화장품 시장의 이런 변화는 화장품산업의 발전과 아울러 격심한 경쟁을 초래하고 있다.
특히 최근 몇 년간 국내 화장품 시장 규모가 제자리를 맴돌고 있는 것과 달리 한방화장품 시장은 매년 10% 이상의 성장률을 기록하면서 확실한 자리를 확보하고 있다. 시장 비중도 전체 화장품 시장의 10%를 넘어선 14%대를 기록하면서 점차 확대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태평양)이 추정한 한방화장품 시장 규모(<표1> 참조)에 따르면 2004년 국내 화장품 생산실적(금액기준)중 13.1%를 차지하고 있다. 특히 전체 화장품 시장규모가 즐어들었던 2003년과 2004년에도 10%이상의 고성장을 지속해 수많은 한방화장품 브랜드의 탄생을 이끌었으며 많은 업체들의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상황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생산관리] 선진 물류업체 P&G 사례조사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 [리더쉽] 반지의제왕 리더십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