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니스프리(Innesfree) 경영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2.06 / 2019.12.24
  • 38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가. 이니스프리(innisfree) 소개
나. 비전 및 사업 영역
다. 외부환경분석
라. 내부환경분석
마. SWOT
바. 전략대안의 도출
사. 출처
본문내용
가. 이니스프리(innisfree) 소개

1. 이니스프리 브랜드 소개
이니스프리는 청정 섬이 주는 자연혜택을 담아 고객에게 건강한 아름다움을 선사하고, 자연의 건강함을 지키기 위해 친환경 그린라이프를 실천하는 자연주의 브랜드이다.
2000년 한국 최초의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로 선보인 ‘이니스프리’는 합리적인 가격의 정통 자연주의 브랜드로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런칭 당시 마트 전용 화장품으로 출발한 이니스프리는 2005년 12월 명동 1호점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로드 샵의 출범을 알렸다. 경쟁이 치열한 원 브랜드 샵 시장에서 이니스프리는 전년 동기대비 38%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자유의 섬’을 뜻하는 이니스프리는 현대인들이 힘들고 지칠 때마다 자연과 하나 되어 편안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곳을 의미한다. 돌아가 쉬고 싶은 곳, 넉넉한 아름다움을 실현할 수 있는 곳, 그곳이 바로 이니스프리가 추구하는 청정한 ‘자유의 섬’이다. 청정 섬에서 나는 깨끗한 원료로 만든 제품으로 피부에 휴식을 제공하는 것이 이니스프리 브랜드의 핵심 컨셉이다. 이니스프리의 제품은 아기부터 20~30대, 나아가 중장년 층까지 남녀노소 모든 연령대를 아우르는 라인 구성으로 폭넓은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케어, 그리고 헤어와 아로마라인, 남성제품에 이르기까지 현재 총 500가지 이상의 품목의 제품을 운영 중이다.

2. 설립이념
청정섬이 주는 자연의 혜택을 담아 고객에게 건강한 아름다움을 선사하고,
자연의 건강함을 지키기 위하여 친환경 그린라이프를 실천하는 자연주의

3. 이니스프리 로고
“자연을 담은 소박한 그릇”은 정성을 다해 가꾼 허브와 이니스프리의 로고, 이니스프리의 용기, 라벤더, 민트, 올리브 등의 허브가 한데 어우러져 자연스럽게 그릇에 담겨 져 있는 모습이다.
참고문헌
이니스프리홈페이지
아모레퍼시픽홈페이지
이니스프리 사업계획서-2001년
아모레퍼시픽 사업계획서
나라지표
삼성 SERI 경영노트 (2012.2.9 제 138호) 화장품 : 하이테크와 감성의 접목
2011 한국화장품연강
엠브레인트렌드모니터
겟잇뷰티 홈페이지
스킨푸드 홈페이지
더페이스샵 홈페이지
FTA홈페이지
캠퍼스라이프
아이 24 뉴스 2012.05.03 “아모레 G 신고가 마감…”
이데일리EFN
CNB뉴스
김보경 미용경영 연구소
다양한 블로그
매일경재 2012/2/24
Cosme mania http://blog.daum.net/yop100/15629388
http://blog.naver.com/humansupport?Redirect=Log&logNo=90113286204
http://blog.naver.com/lohaness1000?Redirect=Log&logNo=127224504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venushansol&logNo=140110967981ra=Sent1001m_View&corp=fnnews&arcid=00000921380346&cDateYear=2008&cDateMonth=07&cDateDay=2
http://blog.naver.com/hgarfield?Redirect=Log&logNo=30034319068
http://news.inews24.com/php/news_view.php?g_serial=654926&g_menu=022310&rrf=nv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모레퍼시픽 재무상태표 아모레퍼시픽 기업분석 아모레퍼시픽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 이니스프리 등 다수브랜드들은 국내에서 우수한 브랜드파워와 시장점유율을 가지고 있다.2) 아모레 퍼시픽 그룹은 산하 모든 해외수출 로드샵 브랜드를 다수 보유하고 있다.다양한 유통채널1) 방문판매는 전체 화장품 시장의 24% 비율을 차지하고 있다.백화점보다 큰 수치였다.2) 그외에도 전문점 20%,할인점 8%, 직판 3%등으로 구성되어 있다.Ⅰ 사례연구 대상기업Ⅱ 재무상태표 분석아모레퍼시픽 경영분석1. 유동성 분석유동비율 = 유동자산/유동

  • 이니스프리 마케팅의 성공사례,글로벌마케팅사례,이니스프리경영전략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이니스프리 마케팅의성공 사례 분석목차Ⅰ. 서론Ⅱ. 자사 분석1. 이니스프리 브랜드 소개2. 이니스프리 SWOT분석Ⅲ. 이니스프리의 마케팅 전략1. 자연주의 마케팅(1) STP(2) 4P2. 고객 관리 마케팅(CRM)(1) 이니스프리의 회원제도(2) 회원별 차등 할인율(3) VVIP키트(4) Green Letter(5) 그린프로슈머(green prosumer)3. Niche마케팅 - 밀리터리 마케팅4. 글로벌 마케팅(1) 상황분석(2) 마케팅전략과 성과(3) 성공요인Ⅳ. 결론Ⅰ. 서론 본 주제를 선정한 이유는 크

  • 이니스프리 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연구 및 이니스프리 SWOT분석과 경쟁우위요소분석 및 이니스프리 바람직한 향후방향 제시
  • 이니스프리 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연구=차례=1. 이니스프리 소개2. 이니스프리 브랜드 목표3. 이니스프리의 경쟁우위요소4. 이니스프리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5. 이니스프리 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연구(1) 사회공헌활동 (CSR전략)(2) 광고전략(3) 캠페인전략(4) 프로슈머 마케팅(5) 바이럴마케팅(6) 제품생산전략(7) 남성고객 타겟전략(8) 중국진출전략6. 이니스프리의 바람직한 향후방향 제시1. 이니스프리 소개2000년 아

  • [경영학] 이니스프리의 내외부 환경 분석 및 전략 제안
  • 이니스프리에서 개발한 샘플을 무료로 나눠주는 이벤트를 실시하여 소비자의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내어 성공적인 입소문마케팅으로 이어질 수 있다. Ⅴ. 참고문헌논 문 : 글씀이, 논문제목, , 잡지 권(호)수, (출판사), 출판연도, 인용한 쪽수아모레퍼시픽지속가능보고서, , 2011년 12월,네 번째 COP화장품산업분석, , 2012년 4월 2일이니스프리, ‘에코 손수건 캠페인’ 진행 일간스포츠 | 2012.06.04

  • [경영학] 이니스프리의 내외부 환경 분석 및 전략 제안
  • How to make innisfree successful경영 전략* Introduce innisfree전략도출내부환경분석(SWOT분석)외부환경분석(마이클포터 5요인)Indexintroduce innisfree탄생: 2000년 자연주의 브랜드를 모토로 탄생매장수: 453개 (2011년 기준)매출액: 1405억원 (2011년 기준)영업이익:188억원 (2011년 기준)introduce innisfreeintroduce innisfree청정자연의 원료를 찾고 믿을 수 있는 연구개발을 통해 건강한아름다움을 친환경 용기에 담고자 하는 이니스프리의 마음입니다.믿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