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법] 상법상 상호권은 어떻게 보호하고 있는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10 / 2019.12.24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상법상 상호권의 보호를 조문 중심으로 기술하시오?
- 본문내용
-
상법상 상호란 무엇인가?
상호란 상표와 구별되며 상인의 명칭이다. 상호는 상법 제18조에 의거하여 상인은 그 성명 기타의 명칭으로 상호를 자유롭게 정할 수 있다. 또한 상법 제19조에 의하면 회사의 상호에는 합명회사, 합자회사, 주식회사, 또는 유한회사의 문자를 사용해야 됩니다.
상호권의 보호란 상호 침해시 사용폐지 및 손해배상의 청구를 행사 할 수 있는 권리로서 상법 조문을 아래와 같이 정리 합니다.
- 참고문헌
- 상법
자료평가
- 상법과제에 참고 자료로 잘 썼습니다.
- blood***
(2012.05.20 20:50:3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