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마케팅사례>유한킴벌리 ‘우리 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07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국내 기업의 공익 캠페인 MPR 가운데 가장 오래되고 유명한 사레 가운데 하나로 단연코 유한킴벌리사의 ‘우리 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을 들 수 있다. 생활제지 용품 회사가 나무를 심고 삼림의 중요함을 일깨우는 캠페인을 한 것은 당연한 것처럼 보이지만 20년이 넘게 일관성 있고 지속적으로 그러면서도 교육, 공고, 참여, 봉사 활동 등 다방면에 걸쳐 이러한 캠페인을 다양하게 효과적으로 실천한 경우를 찾기는 쉽지 않다.

유한킴벌리의 ‘우리 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은 순수 공익 활동에 가까운 내용들로 구성되어 있지만 공익 연계 마케팅의 성공 사례로도 손꼽히고 있다. 유한킴벌리는 국내외 대표적인 위생 생활 용품 회사이자 환경 경영, 윤리 경영, 지식 경영 등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기업이기도 하다. 하지만, 많은 국민들의 뇌리에는 ‘우리 강산 푸르게 푸르게’라는 캠페인 슬로건이 각인되어 있고, 사회 각 분야에서 이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는 일반 시민, NGO 전문가 등을 만날 수 있다. 또한 이 캠페인은 2002년 홍콩에서 개최된 PR 위크 어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호텔관광] 그린마케팅
  • 마케팅을 펴고 있다Green Marketing – 4.성공사례Green Marketing – 4.성공사례유한킴벌리「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로 알려진 유한킴벌리 경우 현재 기존 캠페인과 더불어 숲이 있는 학교 만들기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선진국에 걸 맞는 숲을 만들고자 하는 유한킴벌리의 경우 학교 폭력 및 학교문제를 해결하고 좀더 나은 환경을 제공하고자 하는 노력의 일환으로 시작된 숲이 있는 학교 만들기 운동의 목적은 첫째, 생태맹의 극복을 위한 것으로

  • 경영정보시스템 유한킴벌리의 SCM 도입사례
  • 유한킴벌리와 SCM(1).유한킴벌리 기업소개⇒ 유한킴벌리는 환경보호운동에 앞장선 국내의 대표적인 기업이다. 유한킴벌리는 숲을 가꾸어야 하는 이유를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숲의 혜택을 우리 세대는 물론 다른 세대까지 누릴 수 있기 위한 국민 참여 실천프로그램을 제시하고자 1984년 `우리강산 푸르게` 캠페인을 시작하였으며, 이는 우리나라 그린마케팅의 효시로 평가받고 있다. 유한킴벌리는 환경 지향적 경영체제 구축을 기반으로 원료

  • 사회지향적 마케팅개념을 실천하고 있는 기업의 사례를 조사하시오
  • 마케팅개념은 소비자 만족, 회사의 이익, 사회복지 등 세 가지를 만족시키는 개념으로 흔히 자원의 부족, 과잉인구, 교통문제, 환경오염, 소비자피해, 소외계층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실행된다.2. 사례- 우리 나라에서는 유한킴벌리의 1984년부터 매출액의 1%를 환경보존을 위한 기금을 조성하는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의 그린마케팅과 생명의 숲 가꾸기 운동을 통한 조림사업과 실업자들에게 취업기회 제공이 그 예이다. - 기업은행은 1993년 녹

  • [독후감] `유한킴벌리(세계가 배우는 한국기업의 희망)`를 읽고
  • 우리가 일상에서 사용하는 것들에 대해 어느 기업의 제품인가, 어떤 식으로 마케팅을 하고 있는가, 얼마나 사람들의 인식 속에 자리 잡고 있는가와 같은 생각을 하기 시작한 것이다. 그러던 어느 날, 수업 시간에 기업에 대한 사례를 들던 중 유한킴벌리에 대해서 교수님께서 말씀하신 적이 있었다. 나무를 잘라 휴지를 만드는 기업이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을 벌임으로써 기업 이미지를 높이고, 유한양행의 초기 기업 정신을 이어받아 사회

  • [노사관계론] 기업별 사례분석을 통한 성공적인 노사관계 구축방안
  • 유한킴벌리의 연혁은 다음과 같다. ▪ 1970년 03월 유한킴벌리 회사 설립 ▪ 1970년 12월 제1공장(군포) 준공 ▪ 1980년 03월 제2공장(김천) 준공 ▪ 1984년 08월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 시작 ▪ 1994년 03월 제3공장(대전) 준공 ▪ 1999년 4월, 안양공장『환경친화기업』으로 지정▪ 1999년 10월, 김천공장 에너지절약 우수 사업장』선정▪ 2000년 8월, 물류 부문 차량 위치 자동추적시스템 도입▪ 2001년 03월 디지털날염(Digital Textile Printing) 사업 출범 ▪ 20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