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마케팅사례>한국 P & G사 - 페브리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07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체험 마케팅 PR
한국 P & G사 - 페브리즈
☆ 이벤트를 통한 체험적 접근을 시도한 MPR
☆ 주부들의 입소문을 적극 활용하는 MPR
☆ 관련 기업과 공동 마케팅
- 본문내용
-
체험 마케팅이 유행하고 있다. 스타벅스 커피의 마케팅 전략으로도 유명한 체험 마케팅은 소비자들이 그 제품과 관련한 여러 가지 경험을 매장이나 휴게소 등에서 직접 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이다. 탈취제야말로 백 마디 설명보다 한 번의 경험이 중요한 제품이다. 페브리즈의 직접 체험을 통한 MPR은 한국적인 상황에서의 적용을 잘 보여 준다.
소비자에게 생소한 개념의 신상품이 개발되면 당연히 히트 상품이 될 것이라 생각하기 쉽지만, 경험적으로 보면 반드시 그렇지는 않다. 신상품을 개발한 업체는 이 상품을 소비자들에게 인지시켜야 하는데, 소비자들이 이 상품이 어떤 곳에 쓰이는지 알게 하기에는 많은 노력을 필요로 하기 때문이다. 너무 빨리 개발된 신상품의 실패 확률이 높다는 것을 보여 주는 사례도 있다.
크리넥스의 경우를 보자. 크리넥스를 개발한 킴벌리 - 클라크사는 초기에는 크리넥스를 화장 제거 티슈로 포지셔닝하여 판매하였다. 그러나 발매 초기 크리넥스의 판매 실적은 부진했고, 킴벌리 - 클리크사는 마케팅 전략을 재구상하기 시작했다. 그 첫 번째가 크리넥스를 코 푸는 티슈로 재포지셔닝하는 전략이고, 두 번째가 바로 소비자들에게 매스 미디어를 통해 크리넥스의 사용 용도를 설명해 주는 전략이었다. 이후 크리넥스의 판매량은 급증하였고 킴벌리 - 클라크사는 더 이상 사용 용도를 설명해 줄 필요가 없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