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사례연구] 삼성, Toyota(도요타), GE 통해 본 일류 기업의 성공 요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28 / 2019.12.24
- 19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Contents
Part Ⅰ 들어가며
Part Ⅱ SAMSUNG
Part Ⅲ 소개
경영철학
경영방식
인재양성
기업문화
경영자
앞으로 해결할 과제
Part Ⅲ GE
소개
경영철학
경영방식
인재양성
기업문화
경영자
앞으로 해결할 과제
Part Ⅳ Toyota
소개
경영철학
경영방식
인재양성
기업문화
경영자
앞으로 해결할 과제
Part Ⅴ 결론
- 본문내용
-
Ⅰ. 들어가며
세계 시장 속에서 끊임없이 경쟁하는 수 많은 기업들 중에는 세계 일등 기업으로 성공하여 마치 신화처럼 존경과 감탄과 또 그 비결에 대한 궁금증을 한 몸에 받는 기업들이 있다. 반면에 세계경영을 외치던 대우처럼 역사 속으로 사라져간 기업들도 있다. 그렇다면 과연 어떤 요소가 현재 세계 일류 기업으로 불리여 지게 만들었을까!
그럼 누구나 인정하는 세계 일류 기업 삼성과 GE 그리고 Toyota를 경영철학, 기업문화, 경영자, 인재양성, 해결할 과제로 나누어서 살펴보고 평가하여 보겠다.
Ⅱ. SAMSUNG
1. 소개
현재 삼성은 현재 1589억 달러의 매출을 올리는 기업으로 총자산은 2808억 달러에 총부채 1817억 달러, 자기주식 991억 달러 그리고 순이익 129억 달러이다. 현재 삼성은 25만 4천명의 임직원이며, 07년 기준 삼성의 세계 브랜드 가치는 169억 달러로 세계 21위이다.
2. 경영철학
1) 경영 이념
삼성은 '인재와 기술을 바탕으로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창출.’
삼성은 국가와 인류사회 공헌이라는 경영이념을 추구.
삼성은 '무엇이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하고, 종업원과 고객을 포함한 인류사회 번영에 이바지하는 길인가'를 먼저 생각하고 사업을 전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