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사례연구] 삼성, 도요타, GE 세 기업의 핵심역량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11 / 2019.12.24
- 22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Samsung
Ⅱ . Toyota
Ⅲ . G E
1. 세 기업의 CEO
2. 세 기업의 비전
3. 세 기업의 전략
4. 세 기업의 장점 및 단점
5. 세 기업의 핵심역량
6. 세 기업의 핵심역량 및 장∙단점을 통해서 도출할 수 있는 새로운 전략 및 방안
7. 새로운 전략 및 방안을 만들었다면, 왜 그렇게 생각하는가?
- 본문내용
-
Ⅰ. Samsung
CEO
“5~10년 뒤 명실상부한 초일류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미래를 책임질 인재를 조기에 발굴하고 체계적으로 키워내야 한다.”
1965년 와세다 대학교 경제학 학사를 마치고 1966년 9월 미국 조지워싱턴 대학교 경영대학원에서 MBA 과정을 수료하였다. 1966년 10월 동양방송에 입사한 뒤, 1968년 주식회사 중앙일보•동양방송 이사, 1978년 삼성물산주식회사 부회장, 1980년 중앙일보 이사를 거쳐 1987년 12월 삼성그룹 회장이 되었다. 회장이 된 뒤 이듬해에 제2창업을 선언하고, 인간중심•기술중시•자율경영•사회공헌을 경영의 축으로 삼아 세계 초일류 기업으로의 도약을 그룹의 21세기 비전으로 정하였다. 1993년 6월 위로부터의 적극적인 혁신을 시작하여, 모든 직원에게 가족만 빼고는 모든 것을 바꿀 것을 주장하였다. 그는 이러한 ‘신경영’을 통해 획기적인 경영혁신을 추진해 나갔다. 이건희 회장은 신경영으로도 유명하지만 인재를 중시하는 것으로 더욱 유명하다. 그의 인재론은 '나라를 위한 천재 키우기'이다. 즉, 성공을 위해서는 설비 투자보다 신기술을 이끌고 갈 인재가 최우선이라는 것이다.
삼성의 비전
삼성전자는 디지털 컨버전스 시대의 진정한 리더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자료평가
- 그럭저럭 괜찮았습니다.
- yunare***
(2009.11.08 01:14:4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 여성마케팅의 정의와 사례
- [A+레포트] 환경 문제와 지속가능성 기후 변화, 환경 오염, 재생에너지 등과 관련된 주제로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고찰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 프리미엄아이스크림 시장과 나뚜루 전략적 방향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