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시스템분석] 식자재 유통 종합 서비스 사업 -Foodmerce 푸드머스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28 / 2019.12.24
  • 4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ntroduction
Table of Content
식자재 유통 종합 서비스 사업
식자재 유통 종합 서비스 란?
식자재 유통사업의 성장과 중요성
Case study : Foodmerce
Foodmerce 소개
Foodmerce system
Foodmerce 물류시스템체계 및 운영프로세스
타 식자재 유통 종합 서비스 사업
Conclusion
본문내용
Case study : Foodmerce

Foodmerce system

COOLPACK System

식품의 부패와 변형을 방지하여 신선하고 위생적인 냉동, 냉장 식품의 유통을 보장하는 신 기술

별도의 냉각차 없이 일반 상온차에 각기 다른 보냉 온도를 가지는 다양한 식품들을 적재, 보냉 온도를 유지시켜주는 획기적 시스템

공해 없는 액화 탄산가스를 냉매로 사용
->자원의 고갈, 원자재 가격 폭등 등의 불안 요인 없음
->원하는 온도와 보냉 시간을 정확히 유지
->기존의 냉각탑 냉각 방식에 비해 소음과 매연이 없음 

Foodmerce system

ECMSEfficient Catering Management System

인터넷을 통해 급식, 외식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시스템
고객사들이 온라인으로 접속, 식자재 수·발주부터 메뉴관리·원가관리·재고관리·반품처리 등 다양한 업무를 원스톱으로 처리
인터넷 전산시스템을 통해 본사와 사업장, 공급업체 간의 실시간 자료 교환

ECMSEfficient Catering Management System 도입 효과

동일한 재료에 대한 공동 구매 효과
적기에 식자재 공급이 가능 입고된 재료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실시간으로 처리
업체 본부에서 사이클 메뉴 관리 감독
->양질의 음식을 제공
수작업으로 진행하던 업무를 전산으로 간편하게 처리
->인력 및 부대 비용 절감 효과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강추" 다른 사람과 공유하기엔 너무 아까운 자료네요 감사합니다.
  • amoje***
    (2009.05.27 20:34:08)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시스템] 풀무원의 경영정보 사례 분석
  • 서비스▷ 풀무원의 CVO 활용 그림2. 아웃소싱 17(2) 푸드머스 (Food Merce) 식자재 구매/물류 대행, 제조/공급업체 판매 물류 대행, 급식 운영 시스템(ASP), 직거래 장터 등 많은 사업을 하고 있음.그 중에서 풀무원은 판매 물류 대행을 이용. ★ 푸드머스의 판매대행을 활용 을 통한 장점- 홍보 극대화 및 매출 증대 - 물류 및 배송의 해결 - 채권문제 - 비용감소 제조사 A제조사 B제조사 CA식당B유통C캐더링제조사 A제조사 B제조사 CA식당B유통C캐더

  • [국제경영] 풀무원 미국시장 성공전략
  •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는 중이었다. 또한 와일드 우드는 미국 서부지역 브랜드 파워 1위이자 캘리포니아주 왓슨빌에 두부류 제조 생산설비를, 아이오와주 그린넬에 두유류 제조설비를 갖추고 있었으며, 특히 캘리포니아 북부지역에서 탄탄한 냉장물류시스템을 운영함으로써 높은 유통 장악력을 확보하고 있었다. 풀무원이 와일드우드를 인수한 것은 콩 관련 제품분야에서 20여 년의 제조 생산 연구개발에 종사함으로써 얻은 전문지식과 경험을 바탕

  • [유통관리] 풀무원의 물류시스템과 유통관리
  • 분석StrengthWeakness- 생산기술의 지속적인 발전, 고급화- 깨끗한 생산 화경- 체계화된 유통 시스템- 높은 브랜드 이미지 (환경 친화적)- 사업 다각화로 인한 경쟁력 우위- 복잡한 유통 시스템으로 인한 가격 상승- 제품에 대한 인지도는 낮은 편- 2004년 노조 파업으로 인한 이미지 손상OpportunityThreat- 전반적인 경제향상으로 식생활의 고급화- 건강에 대한 관심 증가로 유기농 제품 선호- 웰빙 열풍이 전반적인 사회 분위기 조성- 환경 친화적 기업의

  • [식품유통론] 식자재 산업의 현황 및 실태와 전망
  • 식자재 업체는 5개사(CJ프레시웨이, 푸드머스, 삼성에버랜드, 아워홈, 신세계푸드)로 이들의 시장점유율은 2.2%에 불과했다. 그런데 기존 시설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사업 다각화를 꽤하고, 규모화를 통해 가격경쟁력을 확보, 계열사간 협력을 할 수 있다는 점을 이용해 대기업 계열사들이 적극적으로 식자재 사업 확장을 모색하고 있다. 이러한 식자재 시장의 현재 상황 분석과 앞으로의 판도가 어떻게 달라질지,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상생할 수 있을지,

  • [운영관리] 한국적 SCM 모델 연구 -(주) 풀무원 사례
  • 사업 제품을 회수하기 위한 물류비 과다 지출하게 된다. 이에 배송시스템과 연계된 생산 관리, 재고관리에 대한 필요성이 대두 되었다. 유통업체와 공급업체가 판매정보를 공유하면 재고와 비용을 줄일 수 있을 뿐 아니라 소비자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는 내용의 93년에 발표된 미국 컨설팅업체 커트살로먼어소시에이트(KSA)사의 ECR에 대한 보고서를 발견하고 ECR도입 준비하게 되었다. 식품 생산업체는 다품종의 제품을 효율적으로 판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