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개발과정(미래파 에센스 마스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24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론
-신제품 개발 프로세스
⑴ 아이디어의 창출
<<환경분석>>
1) 인구 통계적 환경
2) 경제적 환경
3) 경쟁적 환경
4) 기술적 환경
5) 문화적 환경
⑵ 아이디어 평가
SWOT 분석
1) 내적강점
2) 내적약점
3) 외적기회
4) 외적위협
⑶ 제품개념의 개발과 테스트
1) 속성
2) 이미지
3) 사용상황
4) 사용자
⑷ 마케팅 전략의 개발과 사업성 분석
1) 목표시장의 선정
1. 인구통계학적
2. 사회계층
3. 라이프 스타일
4. 구매 계기
5. 추구 효익
6.제품 사용률
7.상표 충성도
2) 수요예측
⑸ 제품 개발
1) 핵심제품(핵심적 이점)
2) 유형제품(제품의 특성)
⑹ 시험 마케팅
⑺ 상업화 (출시)
1 가격 전략
2 촉진 전략
1) 광고
2) PR
-결론-
- 본문내용
-
-서론-
신제품 개발은 국가적으로 또는 기업차원에서 대단히 큰 사업이다. 그러나 많은 신제품들이 시장에서 성공을 거두지 못하고 있는데, the conference board 에 의하면 신제품의 40%가 실패한다고 한다. 특히 의약품의 경우 신제품의 61%가 식품부문의 경우 신제품 가운데서 86%가 실패한 것으로 보고 되고 있다. 이와 같은 보고서들은 성공적인 신제품 개발이 얼마나 어려운가를 보여준다.
이러한 상황에서 (주)태평양이 2004년 6월에 선보인 시트타입의 ‘미래파 에센스 마스크’는 남성화장품 시장에 팩 돌풍을 일으킨 주역이다.
따라서 우리 조는 신제품 ‘미래파 에센스 마스크’가 어떠한 마케팅 전략으로 인하여, 성공적으로 시장에 진입하였는가에 대하서 조사해 보았다.
우선 신제품 개발 과정은 다른 마케팅 과정과는 다른 프로세스를 가지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 도미노피자의 SCM분석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