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과의사결정] [경영과의사결정]엘지텔레콤 기업분석 및 경영전략(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23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신촌Y대 경영대학 [경영과의사결정]수업 리포트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 목 차 -

1. 기업개요

2. 엘지텔레콤 목적사업

3. 업계의 현황
1) 산업의 특성
가)산업의 개요
나) 시장의 규모
2) 산업의 성장성
3) 경쟁현황
4) 관련법령 또는 정부의 규제 등
4. 엘지텔레콤 시장점유율과 시장의 특성
1) 시장점유율
2) 시장의 특성

5. 신규사업 등의 내용 및 전망

6. 주요 제품 등의 현황

7. 판매경로 및 판매방법
1) 판매조직
2) 판매경로
3) 판매방법 및 조건
4) 판매전략

8. 엘지 텔레콤의 사회공헌

9. LG텔레콤 SWOT분석
1) 강점
2) 약점
3) 기회
4) 위협

10.LG텔레콤 마케팅 전략(4P전략)
1) 상품
2) 가격
3) 장소
4) 촉진

11. 엘지텔레콤 재무정보
1) 손익 계산서
2) 대차 대조표
3) 현금 흐름표
본문내용
3. 업계의 현황

(1)산업의 특성
1)산업의 개요
1984년 한국이동통신사가 아날로그 방식의 이동전화 서비스를 개시한 이후, 1994년4월 제 2사업자인 신세기통신이 시장에 진입하여 국내 이동전화시장은 복점체제로 형성되어 사업자간 경쟁을 통한 시장의 확대 및 서비스의 향상이 미진하였음. 그러나1997년 10월 PCS 3사가 이동전화 서비스를 개시하면서 본격적인 경쟁과 함께 급속한 성장이 이루어지게 됨.2000년 이후 이동통신 업계의 구조조정이 전개되어 SKT-신세기, KTF-한솔PCS간의 연합이 이루어진 결과 한국의 무선통신시장은 SKT, KTF, LGT의 3개 사업자로 경쟁구도가 재편됨.2004년 번호이동성 제도가 사업자별 시장점유율을 고려해 시차제를 적용, 시행되어 고객들이 번호를 변경하지 않고도 자유롭게 사업자를 변경할 수 있게 됨.향후에는 차세대 네트워크 기술인 EVDO Rev.(A), HSDPA 를 기반으로 다양한 멀티미디어 콘텐츠, Mobile Commerce 서비스 제공 등을 통해 추가적 수익 창출과 질적인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됨.

(2)산업의 성장성
2007년 9월 말 현재 인구대비 약 88.4%에 이르는 보급율을 기록한 이동통신 시장은 포화상태에 이르러 가입자의 증가 속도는 느려지는 추세임.
한편 차세대 네트워크를 통한 신규 무선데이터 서비스를 비롯하여 금융, 교통, 방송 등 타 산업과 연계한 부가서비스 사업영역 확대에 따라 지속적인 매출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됨.
(3)경쟁현황
- 1996년 SKT, 신세기통신 복점 경쟁체제
- 1997년 LG텔레콤 등 PCS 3개 사업자 서비스 개시
- 2001년 신세기통신 및 KT엠닷컴이 각각 SK텔레콤과 KTF에 인수됨에 따라 SK텔레콤, KTF, LG텔레콤의 3개사로 경쟁체제 재편
- 향후 EVDO Rev.(A), HSDPA, 와이브로 및 DMB 등 신기술에 기반한 다양한 서 비스가 소비자들에게 제공되어 사업자들간 치열한 경쟁이 예상됨
(4) 관련법령 또는 정부의 규제 등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련법규에 의거 정보통신부 관할 인, 허가사업임

<중략>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쓸만한 자료네욤
  • dnqud***
    (2008.10.25 20:04:05)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신입사원의 교육과 현실
  • 전략 수행이 인적자원을 개발하는데 필수적으로 선행되고 있다. 넷째, 가속화되고 있는 정보화의 진전에 수반하여 컴퓨터를 조작하고 관리할 기술자 및 소프트웨어 분야의 기술자 양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다섯째, 기업의 윤리 교육은 도덕적 가치를 지니고 있는 의사결정을 하며 행동을 취하는 개인에 초점을 둔다. 따라서 각 기업에서는 기업윤리 교육을 확대해 나아가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다. 여섯째, 우리나라 기업들도 국제 경영인의 자질을

  • 성공기업 사례분석
  • 분석StrengthWeakness․다국적 기업으로서의 폭넓은 지명도와 인지도․정보기술을 활용한 국제적 네트워크 구축 ․하청업체와 파트너 관계 유지․디자인, 기술개발 우위․강력한 브랜드 이미지를 자산화․세계적인 스타를 통한 스포츠 마케팅으로 글로벌 시장 석권․타 동종업체에 비해 높은 가격․현지 OEM에 따른 문제점․신발시장의 너무나 큰 의존성OpportunityThreat․저가 및 고가 정책을 병행함으로서 서민적인 브랜드로의 접근․스포츠화

  • [경영분석]SKT(sk텔레콤) 21C 경영전략 비전
  • SKT – 21C 경영 전략 Vision2010< 서론 및 기업 개요 >-2SKT ?SKT 연혁SKT 구조SKT VisionSKT Mission< 외부 환경 분석 >-7기업 환경정보 기술 환경현행 경쟁 세력현행 가치 System제품군별 정보비중제품군별 ISVC45현행 가치 사슬SKT 기능별 구조활동 별 세부 목표활동 별 문제점< 21C SKT – New Strategy >-

  • [국제경영론] SK의 국제경영 사례연구
  • 경영 사례연구2011목차SK 기업소개1. 기업의 전체적인 성장과정 2. 그룹경영 실적 3. SK기업의 윤리규범4. SK 기업 brand의 핵심 키워드5. SK기업 계열사SK 글로벌 진출 현황1. SK의 대략적 해외진출 현황2. SK의 대륙별 해외진출 현황3. SK의 국가 별 계열사 해외 진출 현황 4. 주요 계열사 해외 진출 현황SK 글로벌 비즈니스 전략1. SK의 중국 전략2. SK의 경영기법SK 에너지(문대한,김수윤)1. 회사소개2. 글로벌 진출현황3. 사례연구4. 전망SK 텔레콤1. 회

  • [해외투자론] 남미 시장의 주역 브라질
  • 및 운영을 민간에 위탁하는 것이 아니라 공공 프로젝트에 민간의 자본과 창의, 경영방식을 활용하는 것이다. 특히 PPP는 위험부담, 자금조달 측면에서 기존 민자 유치 모델과는 달리 정부와 민간 참여자의 상호협력이 중요한 요소이다. PPP의 주요 내용은 국가가 공공 인프라 사업에 대해 민간 부문에게 최소한의 수익을 보장하는 것으로 PPP에 참여하는 민간 기업은 적어도 사업비의 20%를 조달해야 하며 최장 계약기간은 35년이다. 또한 공공 사업자. 즉,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