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윤리] 도요타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14 / 2019.12.24
- 1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기업윤리와_사회적책임,csr,윤리경영,포스코사례,도요타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생산관리윤리,도요타기업분석,포스코기업분석,생산관리윤리사례,기업윤리사례,윤리경영사례
- 세계시장 노리는 일본 환경에너지기술
- [방통대 과제] 기업의 자원봉사 사례를 조사하고, 긍정적인 측면과 문제점을 분석하고, 향후 바람직한 기업의 자원봉사 방안을 모색해 보십시오.
- [방통대 교육과(청소년교육) 4학년 자원봉사론 E형] 기업의 자원봉사 사례를 조사하고, 긍정적인 측면과 문제점을 분석하고, 향후 바람직한 기업의 자원봉사 방안을 모색해 보십시오.
- 목차
-
01 _ Toyota의 사례분석
02 _ 도덕적 원칙을 적용한다면?
03 _ “자동차 가격인하” Or “사회활동”
04 _ 기업의 기부행위, 사회적 환원, 사회적 책임
05 _ 기업전략발전으로서의 사회적 활동 방침
06 _ 국내 기업의 사회적 환원활동
- 본문내용
-
01 _ Toyota의 사례분석
Toyota의 사회공헌활동 진출분야 (기업의 특징과 연계)
활동 : 환경문제, 과학기술의 진흥, 사원의 자원봉사활동, 문화`예술 지원, 교통안전
인심을 쓰는 지원의 개념이 아닌 실질적으로 사회에 기여하는 활동 지향
자동차 가격 인하를 통한 이익의 측면
가격의 인하로 인해 많은 소비자에게 자동차 구매를 활성화 시킬 수 있음
기업은 매출의 이익을, 고객은 낮은 가격으로 자동차를 구매 ▶ 기업과 고객의 이익
사회보장제도를 실시함으로서 얻는 이익의 측면
사회전반에 이익을 줄 수 있는 활동을 통해 관계되는 사회구성원 확대
기업의 이미지 쇄신을 통해 결과적으로 장기적인 매출증대 및 기업발전에 긍정적 영향
결과적으로 기업은 사회봉사활동을 통해 단순히 자동차 가격의 인하를 통한 이익
보다 , 장기적으로 기업활동에 긍정적 영향을 가지게 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감정노동 특징,원인분석과 감정노동 문제점 및 사례연구와 감정노동 문제 해결방안 제시
- [경영전략] Michael Porter(마이클포터)의 5 forces model 사례분석(맥카페와 스타벅스)
- 동기부여 이론, 맥그리거의 XY 이론
- 쏘카 SOCAR 기업 경쟁우위분석과 SWOT분석 및 쏘카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아모레퍼시픽 SWOT분석과 기업소개 / 아모레퍼시픽 미래전략 방향 제언
- [회사법] 법인격부인론
- [스포츠마케팅] 한국 프로농구 KBL의 활성화
- 마켓컬리 SWOT분석과 성공비결 / 마켓컬리 다양한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마켓컬리 향후전략 3가지 제시
- 대선주조 마케팅전략/기업소개/환경분석/경쟁우위/STP,4P전략및매력도분석/결론및소감
- 통제적 가정의 부모유형 9가지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본인이 선택한 부모유형의 정의와 선택이유, 장점·단점, 자녀라면 어떻게 지혜롭게 조화로운 관계를 유지할 것인가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여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