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경영] 한국콜라 815 실패사례 -코카콜라 사례와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14 / 2019.12.24
- 2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목차
-
1.범양식품 소개
2.815 출시배경 및 SWOT분석
3.코카콜라소개
4.뉴코크 출시배경 및 SWOT분석
5.815와 뉴코크의 뽀삐(4p)믹스비교
6.결론 및 참고문헌
- 본문내용
-
기존 coke의 대안이란 점을
소비자들이 인식하지 못함
블라인드 테스트의 특성 간과
미국 소비자들이 가진 기존 코카콜라에 대한 강한 감정적 관여 무시
기존 코카콜라의 변화를
기하기 어려움
기회요인(opportunity) 위협요인(threat)
•기존 브랜드 이미지의 강화
전략
•해외 잠재시장의 진출 가능성 • 탄산음료 시장의 성장한계
• 소비자의 관심도 변화
- 참고문헌
-
* 삼성경제연구소
http://blog.naver.com/lllllllhero?Redirect=Log&logNo=50016350394
http://cafe.naver.com/sethgodin.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1873
http://www.happycampus.com/
* 네이버, 구글, 야후, 네이트닷컴, 다음
1.러브마크 케빈 로버츠| 양준희 역| 서돌
2.마케팅 불변의 법칙 알 리스| 박길부 역| 십일월출판사|
3.품질경영론 김연성 외| 박영사|
4.신상품마케팅 Glen L.Urban| 이유재, 박찬수 역| 시그마프레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