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무관리](주)오리온 재무비율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10 / 2019.12.24
  • 6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프로젝트 개요
1. 사업의 개요
2. 기업 선정 이유
3. 오리온 제과 주요 연혁 및 실적
4. 최근 4년간 재무제표
5. 최근 지분도
6. 오리온 해외 시장 진출도

Ⅱ. 진 행 상 황
1. 2002년 주가 시장에서의 오리온
2. 2003년 주가 시장에서의 오리온
3. 2004년 주가 시장에서의 오리온
4. 2005년 주가 시장에서의 오리온
5. 2006년 주가 시장에서의 오리온

Ⅲ. 분 석 내 용
1. 단 순 분 석
2. 종 합 적 분 석
1) 추세분석
2) ROI 및 ROE 분석
3. 국제간 비교 분석

Ⅳ. 요약 및 종합평가

Ⅴ.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사업의 개요
가. 업계의 현황
(1) 산업의 특성   제과산업은 국내 소비자들의 독특한 기호와 고급과자를 중심으로 한 선진업체의 증가 추세로 신제품 개발의 기술 우위가 경쟁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으며,  최근 제과 업체 들은 제품의 고급화, 기능성화를 바탕으로 인한 수익성 제고를 추구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2) 기업의 성장성    국내외 경제에 대한 불확실성과 소비심리 위축 등으로 경기 위축이 심화되고 있는 상황 하에 제과시장은 여타 산업에 비하여 상대적으로 탄력성이 낮은 편입니다. 하지만 최근 건강식품류의 과자 등 신제품 개발을 통하여 시장의 영역을 넓혀 나가고 있으며 이를 통하여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가능성을 가진 산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3) 경기변동의 특성   제과산업이 대체적으로 경기 변동에 민감하지 않았으나  패스트푸드를 비롯한 외식산업 등이 급신장하여 이에 따른 영향으로 제과산업의 신장폭이 상대적으로 낮아졌고, 최근 경제 여건의 악화로 소비심리가 극도로 위축되어 성장율이 다소 둔화되고 있으나 제과업체들의 소비자 기호에 맞춘 기능성 신제품 출시 및 품질개선 등의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4) 경쟁요소   제과산업은 대규모 설비투자가 요구되는 장치산업으로 규모의 경제가 작용하여 높은 진입장벽을 형성하고 있으며, 현재 2,860여개의 업체가 난립하고 있지만, 상위 4개업체가 시장의 대부분을 점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기호제품중에서도 충동구매 제품이라는 특성 때문에 경쟁업체간 모방제품이 많고 광고 및 진열에 대한 경쟁이 높은 편이며 최근 대형할인점 증가에 따른 유통구조의 변화 및 수입브랜드들의 국내시장 진입확대로 업체들간의 경쟁은 더욱 심화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5) 자원조달상의 특성   제과산업은 원가중 재료비가 차지하는 비중이 높아 원부재료의 조달이 원가율 결정에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주원료의 대부분이 외국산이기 때문에 세계 곡물가격 변동 및 환율 등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편
참고문헌
한국은행, 기업경영분석(2002~2006), 한국은행
한영회계법인, 감사보고서(2002~2006), 한영회계법인
오리온, 사업보고서(2002~2006), 오리온
홈페이지 :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www.dart.fss.or.kr)
오리온(http://www.orionworld.com)
대우증권(http://www.bestez.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재무관리] 오리온 기업경영분석
  • 목 차Ⅰ. 기업현황Ⅱ. 식품산업분석1. 국내 식품 시장2.국내 식품 시장의 실정 및 현황 3.매출실적,매출순위(식품업계별)4.식품산업이 국내 총 생산량에 차지하는 비중5.오리온 SWOT분석Ⅲ. 재무구조1. 자본구조(1) 요약 재무정보(2) 재무정보 분석(3) 부채와 주가2. 재무분석(1) 안정성(2) 수익성(3) 성장성(4) 활동성Ⅳ. 배당정책1. 배당금 산출내역2. 배당수익률3. 배당성향Ⅴ. 결론1. 자본구조와 기업가치의 관계2. 배당정책과 기업가치의 관계

  • 오리온 재무분석과 마케팅 SWOT분석및 해결방안제시
  • 재무정보분석ORION – 재무정보분석목 차기업개관재무비율분석개별 재무비율 분석수익성비율재무 레버리지비율유동성비율자본배분비율활동성비율지수법 적용 및 분석전략분석SWOT 분석 및 해결방안 제시결론 : 지금까지의 오리온 & 지금부터의 오리온A. 기업개관오리온 제과스낵, 비스킷, 파이류 등의 생산을 주업으로 하는 국내 3대 제과기업중 하나※ 오리온(주)은 2002년 9월 30일자로 외식사업부문을 분할하여 음식료품 제조(과자류의

  • [재무관리] 롯데제과와 오리온제과 기업분석
  • 주)한국통신아이컴에 신규 출자하였다.2 재무비율 분석재무비율 분석(financial ratio analysis)은 기업 재무제표상의 개별항목간의 비율을 산출하여 내부경영자의 자체 기업평가, 투자자의 수익성 및 안전성 예측, 여신자의 신용분석, 거래기업체간의 신용조사, 인수합병의 타당성 검토, 부실기업의 예측 등 제반 목적을 위해 다양하게 이용되고 있다. (1) 유동성분석 (단위 : %, 백만원)유 동 성20052006200720082009롯데 제과오리온롯데 제과오리온롯데

  • [경영혁신] 오리온 경영혁신 사례
  • 오리온 초코파이를 비롯 50여종의 제품을 전세계 60여 개국에 수출하고 있는 오리온은 한국, 중국, 러시아, 베트남 등의 4각 거점체제 구축을 강화할 전망온미디어는 ‘온디맨드’와 ‘온PPV’를 통해 본격적인 VOD (주문형 쌍방향 방송)방송을 시작, 디지털방송을 선도해 나갈 전망 메가박스는 목동, 광주, 안산, 구미 등 전국적으로 200여개 스크린을 확보하며 전국 네트워크 추진을 더욱 가속화해 나갈 전망스포츠토토는 폭발적인 성장 잠재력을 가

  • 제과의 경영분석
  • 롯데제과 경영분석목차Ⅰ.기업소개1.롯데제과Ⅱ.산업분석1.산업개요1)산업개황2)산업환경3)수명주기4)경기변동5)시장동향6)생산위험2.포터5요인산업구조Ⅲ.영업분석1.시장지위 및 경쟁력1)사업구성2)시장점유율3)매출창출력2.사업전략3.SWOT분석Ⅳ.재무분석1.재무제표2.유동성비율3.부채비율4.회전율5.수익성비율6.듀퐁분석기법Ⅴ.경영관리분석1.대주주 및 이사회 구성2.기업관3.종업원 임금 및 복리수준4.경영능력 및 성향5.기타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