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신뢰도 분석의 실제와 예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10 / 2019.12.24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신뢰도 분석의 실제와 예문을 제시하여 드린 글입니다.
- 목차
-
1. 소개의 글
2. 신뢰성 분석(Reliability Analysis)
- 본문내용
-
1. 신뢰성 분석(Reliability Analysis)
신뢰성이란(reliability)이란 동일한 개념에 대해 측정을 반복 했을 때 동일한 측정값을얻을수 있는 가능성을 말하는 것으로, 안정성(stability),일관성(consistency),예측가능성(predictability),정확성(accuracy),의존가능성(dependability) 등으로 표현되기도 한다. 다 항목으로 측정된 변수들의 신뢰성 검증에는 변수들의 내적 일관성(internal consistency)을 많이 사용한다. 이를 위해 Cronbach Alpha를 사용한다. Cronbach Alpha는 동일한 개념을 측정하기 위해 여러 개의 항목을 이용하는 경우 신뢰도를 자해하는 항목을 찾아내어 측정도구에서 제외시킴으로써 측정도구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서 사용되는 계수이다. 일반적으로 사회과학부야에서 Cronbach α 의 값이 0.7이상이면 상당히 신뢰도가 높다고 볼 수 있으며, 그 값이 0.6이상이면 측정도구의 신뢰성에는 큰 문제가 없다고 보고 있다. 각 항목에 나타난 Cronbach Alpha 계수는 이 항목을 제거 했을 때 나머지 항목들로 구성된 변수의 신뢰도를 나타내는 값을 말한다. 신뢰성 분석(Reliability Analysis) 에 대한 결과는 아래와 같으며 각 변수들에 대한 의미는 다음과 같다.
신뢰성 분석결과
Delelted Variable
Raw Variables
Std. Variables
Correlation with Total
Alpha
Correlation with Total
Alpha
CQ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