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론] 노키아 경영전략(영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9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INTRODUCTION


2. ABOUT NOKIA

1) Nokia’s history

2) Nokia’s actual results


3. BACKGROUND OF STRATEGIC CHANGE


4. GREAT CHANGE


5. STRATEGY DEVELOPMENT

1) New Management Paradigm

2) Incentive Program


6. FINANCIAL SUCCESS OF NOKIA


7. CONCLUSIONS


8. REFERENCES

본문내용
1. INTRODUCTION


At the fisrt step to select the theme of presentation, our team members start to have interested in mobilephone which is a must-have item for convenient communication. So we investigated the Nokia which is the best brand and market share in the world as a mobile phone area. We are focusing on how and why Nokia changed a kind of their production and their strategic direction. From process of research, we could find their strategies and we'd call it "choose and focus". With this reason, our team is going to present about the Nokia and what have they done and made a change in their strategies.




2. ABOUT NOKIA


Nokia was founded in Finland, since 1865. It had lots of diversified business portfolios with merge and aquisition. But with choose and focus process, it has become the biggest mobilephone company in the world. Now, the main business is developing and producing mobilephone as well as communication system and providing network, digital mobilephone.
Since 1992, Company has gotten down to investing mobile phone business and led the world mobile phone market

1) Nokia’s history



참고문헌
Integrating Risk Into Corporate Strategy. (case Nokia)
- Center for management research.

Global Success and the Role of Strategic Steering and Management Accounting Systems (Case Nokia Group ) - SMARU (200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략경영] 애컴퓨터사례연구
  • 경영방식은 효과를 발휘하지 못했고, 결국 이사회는 1994년 존 스컬리에 이어서 마이클 스핀들러를 새로운 CEO로 임명했다. 하지만 이미 성숙해진 시장에서 그들이 얻을 수 있는 이윤은 작았고 산업 표준화를 위한 소프트웨어 전쟁은 더욱 치열해졌다. 마이클 스핀들러는 다양한 프로젝트의 추진하고 해외시장 진출을 꾀하는 등 사업의 다각화를 시도했지만, 오히려 그러한 전략은 Apple이 가진 핵심적 역량을 분산시키는 것에 지나지 않았고 재정 상태만

  • [국제경영] 삼성전자 경영전략
  • 전략이 중요하게 되었다. 이런 관점에서 수평관계의 활발한 의사소통과 교류가 더욱 중요하게 되었고, 상호협력이 중시되었다.(2) 관리중심에서 리더십 중심으로의 변화지난 20세기는 관리의 시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기업경영에서 관리가 중요시되었다. 예를 들면, 헨리 포드가 만들어내 능률중심의 이동식 조립법이나 테일러의 과학적 관리 기법, 그리고 계획, 조직, 지휘, 통제의 과정으로 이어지는 경영관리 이론도 관리의 시대가 만들어

  • [졸업][경영정보] M-commerce 모바일커머스 사례분석 및 성공전략에 관한 연구
  • M-commerce 사례분석 및 성공전략에 관한 연구목 차1. 서 론11.1 연구배경 및 목적11.2 연구방법 및 구성12. M-commerce의 개요22.1 M-Commerce의 개념22.1.1 정의 및 분류22.1.2 특징32.2 출현배경과 성공요소42.2.1 시장변화와 통신사업자의 대응42.2.2 성장동인과 장애요인52.2.3 성공요소72.2.4 단계적 발전전망83. M-Commerce 시장현황 및 전망93.1 국내시장 현황103.1.1 국내시장의 시장규모103.1.2 국내 무선인터넷 시장 동향113.2 해외시장 현황133.2.1 서유

  • [졸업][경영정보] 기업의 M-커머스를 이용한 성공전략
  • 경영자의 사업운영에 대한 신념과 결단력이 그에 못지 않게 중요한 것이다. 노키아가 최근 세계의 관심의 표적이 된 것도 단순히 우수한 성적 때문이 아니라 날렵한 변신과 정확한 선택으로 벼랑 끝에 서 있다가 휴대폰 시장을 단숨에 정복한 놀라운 전략에 있는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인구 550만의 핀란드를 정보화 강국으로 도약시킨 것은 바로 노키아이다. 세계시장 점유율 28%로 한때 노키아를 어린애 취급하던 미국의 모토롤라를 16%, 스웨덴의 에

  • 모토로라의 마케팅관리 인사관리 생산관리
  • 전략적 문제라고 볼 수 있을 것이다.한마디로 모토로라는 마케팅실패→시장실패라는 수준을 밟으며 0%시장점유라는 우리 기억 속에서 사라진 기업이 되고 말았다. 위에서 보듯이 모토로라가 그 동안 노출해온 수 가지의 문제점들 중, 마케팅부문에 대한 문제점이 제일 심각함을 경영진들도 인식하고 그에 대한 새로운 대안들을 연구, 제시하고 있다. 새로운 마케팅 전략 및 대처방안위에서 분석한 문제점들을 보완하기 위해서 모토로라 측이 제시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